[2014 정시모집]서울과학기술대

[2014 정시모집]서울과학기술대

서울과학기술대는 201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58명, 나군 615명, 다군 137명 등 모두 810명(수시 미충원인원 제외)을 모집한다.

가군은 수능을 우선하며 나군(예체능계열 제외), 다군은 수능성적 100%로 선발한다. 특히 인문사회대학 일반선발은 수능 반영비율이 작년도 60%에서 100%로 올라 합격선이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가군은 모집인원의 절반을 수능 성적으로 우선 선발한다. 나머지는 학생부(40%)와 수능(60%)으로 뽑는다. 학생부에 반영되는 교과는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 영어, 사회며 자연계열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을, 예체능계열은 국어, 영어, 사회 과목을 반영한다.

나군은 수능으로만 뽑지만 스포츠과학과와 조형대학 등 예체능계열은 예외로 학생부(40%)와 수능(60%)으로 4배수를 선발한다. 이후 스포츠과학과는 1단계 성적 20%와 실기 80%, 조형대학은 1단계 성적 40%와 실기 60%로 각각 최종 합격자를 뽑는다.

다군에서 건축학부(건축학 전공)는 올해 처음으로 인문계열 수험생을 선발한다. 조형대학과 디자인학과, 금속공예학과는 실기 없이 수능으로만 뽑는다. 수능 영역별로는 인문계열과 다군 건축학부(건축학 전공)는 국어 B형, 수학 A형, 영어 B형, 탐구를, 자연계열은 국어 A형, 수학 B형, 영어 B형, 탐구를 반영한다. 문예창작학과는 국어 B형, 영어 B형, 탐구를, 스포츠과학과는 국어 A·B형, 영어 A·B형, 탐구를 반영한다.

나군 조형대학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영역 중에서 3개를 반영하며 국·영·수 모두 A·B형 응시자가 지원할 수 있다. 다만 다군 조형대학은 국어 A형, 수학 B형, 영어 B형을 적용한다. 탐구영역은 사·과·직탐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