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 크라우드 펀딩 대회 열린다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한 `모의 펀딩` 대회가 열린다. 오픈트레이드(대표 고용기)는 10일부터 `제1회 모의 크라우드 펀딩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 투자대회는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4 KOTRA 글로벌창업대전` 행사장 내 `나도 주주다` 부스에서 참여할 수 있다. 모의투자 사이트(moigo.opentrade.co.kr)나 오픈트레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참여 가능하다.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벤처창업이 원활해 질 수 있도록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며 창조경제의 핵심인 창업환경 조성, 융합과 협력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오픈트레이드는 모의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는 40여개 스타트업 기업에게 크라우드 펀딩 종료 후에도 투자자 관계 형성과 지속 성장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 지원 등 사업 초기에 필요한 자금을 개인 및 엔젤투자자로부터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투자자도 관심 기업으로 등록하면 모의 펀딩 후에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 과정에 대한 소식을 접하여 성장가능성 높은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가 가능하다. 오픈트레이드 고용기 대표는 “모의펀딩 대회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소통하고, 성장성을 발견하여, 많은 투자자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의 성장에 함께 하며 가치있는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투자자들과 대중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픈트레이드는 모의투자대회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기업 40여개 기업중 투자유치 상위 10개 기업에게는 향후 실제 크라우드펀딩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모의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투자 참여자에게도 아이패드미니2 및 영화상품권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