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인드맵을 마인드프로세싱으로 진화시킨 심테크시스템의 `ThinkWise` 신제품이 14일 출시됐다.
ThinkWise란 자신의 생각을 지도 그리듯 이미지화하는 기법인 `마인드맵`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소프트웨어다. 핵심 단어와 이미지, 선, 색을 이용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복잡하고 많은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 회의나 커뮤니케이션, 보고, 프레젠테이션, 조직관리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신제품 ThinkWise14는 직관적인 메뉴배치와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을 시도했고, 생동감 넘치는 기호를 추가했으며, 디자인을 개선했다. 하이퍼링크 파일을 별로도 관리하지 않아도 문서에 첨부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으며, 독창적인 발표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발표기능을 탑재했다.
심테크시스템의 정영교 대표는 "ThinkWise14의 개발로 생각, 정리, 표현, 소통, 공유를 분리하는 오피스나 그룹웨어의 진화는 더 이상 없을 것"이라면서 "앞으로 하나의 도구로 모든 게 해결되는 마인드프로세서 ThinkWise 14가 소통과 공유를 이끌어가는 필수도구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심테크시스템은 PC에서 작성된 맵형태의 문서를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형태로 볼 수 있고 편집 할 수 있도록 제작된 ThinkWise 모바일 앱에도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ThinkWise 모바일앱의 업데이트 핵심은 `메모 혁명`이다. 맵과 노트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의 맵핑모드 지원을 꾀했다. 빠른 작성이 가능하지만 구조화와 분류가 어려운 에버노트와 분류, 구조화, 이동, 편집은 쉽지만 화면이 좁아 공간운영이 어려웠던 ThinkWise의 구버전을 결합해 더욱 스마트한 진화를 이끌어 낸 것.
빠른 작성이 필요할 때는 트리노트(treenote) 모드를, 정보의 분류, 구조화, 이동, 편집이 필요할 때는 맵모드를 활용하면 된다. 작성한 맵 문서를 다른 모바일 기기로 즉시 전송하는 것도, 스마트 기기에서 즉시 맵보기나 다운로드 하는 것도 가능하다. 개인사용자에게 더 반가운 소식은 모바일 제품은 국내에서만큼은 무료라는 점이다.
심테크시스템의 ThinkWise 14와 ThinkWise 모바일앱 업그레이드 버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심테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