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선정한 베스트상품 3D프린터 'ROBOX' 국내 정식 론칭

기자가 선정한 베스트상품 3D프린터 'ROBOX' 국내 정식 론칭

영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기업 CEL사가 3D프린터 ROBOX(모델명: RBX1)를 국내에 정식 론칭한다.

CEL사의 한국공식파트너 소나글로벌 주식회사는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1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3D프린터 ROBOX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CEL사는 10여 년 동안 멀티 기능을 갖춘 트랜스포머 전동공구를 제조해오며 모터와 구동축 등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올해 1월 미국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ROBOT in a Box’라는 슬로건으로 마이크로 가공시스템(Micro Manufacturing System)을 구현할 수 있는 3D프린터 ROBOX(모델명:RBX1)을 글로벌 시장에 론칭한 바 있다.

소나글로벌 주식회사 관계자는 "3D프린터 ROBOX는 CES 2014의 공식 파트너인 미국 온라인 리뷰 매체 리뷰드 닷컴(Reviewed.com)의 `기자가 선정한 베스트상품(Editors` Choice Award Winners)` 3D 프린터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며 "이는 CEL사의 탁월한 연구개발(R&D) 능력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과 제품력을 인정받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3D프린터 ROBOX는 안전커버가 있어 챔버 내부의 온도를 유지하여 고열의 프린팅에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조형이 가능하다. 후면 상단의 카본필터가 장착된 환기장치를 통해 열이 배출되고 미세 먼지를 최대한 걸러주어 안전에 대한 논란에 미리 대처한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 `Automaker`를 사용해 간편한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and Play)가 가능하여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학교, 디자인회사, 관공서 등에서 사용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0.3/0.8mm의 듀얼 노즐(Dual Nozzle)을 적용하여 기존의 3D프린터의 단점인 프린팅 속도를 최대 3배까지 향상시켰다는 것이다. 아울러 프린터 헤드를 간편하게 분리하고 교체할 수 있는 HeadLock System을 지원해 올해 출시 예정인 3D스캐너 등과도 호환할 수 있어 `3D 복합기`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식파트너 소나글로벌 주식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