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비스 '보보파일', 클린 사이트로 지정

온라인 서비스 '보보파일', 클린 사이트로 지정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는 특수유형 온라인서비스 제공자인 ‘보보파일’을 클린사이트로 지정했다.

클린사이트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콘텐츠의 이용을 도모하고 사이트를 관리함으로써 저작권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온라인 서비스 제공자의 콘텐츠 제공 사이트를 의미한다.

클린사이트 지정사업은 이러한 클린사이트를 다수 발굴하고 육성하여 밝고 건전한 저작물 이용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향후 그 활동영역을 더욱 넓혀 문화산업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에 큰 힘이 되고 있다.

클린사이트 지정은 저작권보호센터에서 공정한 기준에 의해서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인증하는 과정을 통해 지정되며, 온라인 컨텐츠 불법복제 피해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클린사이트 사업 지정은 온라인 상의 저작권 보호 강화 및 건전한 저작물 이용환경 조성, 저작권에 대한 인식 개선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피플마인드의 ‘보보파일’은 방송사 및 여러 유통사들과의 안정적인 제휴 협약으로 영화 및 최신방송 콘텐츠 등을 원활하게 유통하고 있으며, 만화, PC배경화면, 플래시게임 등을 합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클린사이트는 영상, 음악, 출판/만화, 교육, 게임으로 세분화 되어 지정되며, 관련내용은 클린사이트 홈페이지(www.cleansite.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보보파일에 대한 이용정보는 홈페이지(www.bobofile.co.kr)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