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iTV(대표 장현덕)와 (사)한국문학세상(명예이사장 김영일)은 지난 8일(토) 사당동에 위치한 한식집 거당에서 서로 상호 우호증진을 도모하고, 문학시스템 활성화와 미래지향적인 정보를 창출하고 홍보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인터넷방송과 SNS을 통한 교육홍보 및 기술·정보교류 및 문학 분야 콘텐츠 지원 시스템 구축 ▲인터넷으로 “투명한 온라인 심사시스템”을 적용한 교육 훈련 및 홍보지원을 협력하기로 했다.
(사)한국문학세상(명예이사장 김영일)은 “상호 교류를 통해 대내외적인 위상 강화와 콘텐츠 협력체계를 구축해 문학지도위원 양성과 각 공모전, 개인저서 갖기 운동 및 교육 훈련, 재능기부행사 등 국 내외 교류증대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 이사장은 “국내 최초로 공모전을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을 발명해 접수와 채점, 당선작을 전 자동으로 처리하고, 개인별 점수와 심사평까지 투명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쿨iTV 장현덕 대표는 “(사)한국문학세상의 투명한 온라인 심사시스템과 공모전, 등단등용문, 출간지원, 재능기부 전반에 대한 참모습을 보도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서로 공유하여 협력체계를 돈독히 구축하자고 밝혔다. 그리고 문학아카데미를 최대한 활용해 후배 지도사 양성과정과 교육 및 훈련에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