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에서 좋아하는 게임을 하다가 게임 아이템을 결제해야 할 상황이 생겼다. 휴대폰 결제를 하자니 부담스럽고, 카드 결제를 하기엔 개인 정보 노출이 무섭다. 최근 게임사가 발행하는 선불 카드로 아이템 결제가 손쉬워 졌지만, 선불카드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 한정적이라 그것마저도 여의치가 않다.
국내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KG모빌리언스는 게임 아이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무인 단말기 시스템인 `터치페이`를 개발해 PC방 고객과 점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터치페이는 PC방에 기기만 설치해두면 별도의 관리 없이도 PC방을 찾은 고객들이 원하는 금액만큼의 상품권을 결제해 게임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이에 카페형 PC방의 선두주자 라이온PC스튜디오는 KG모빌리언스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터치페이`의 가맹점 공급을 진행하였다.
라이온 PC스튜디오는 독특한 인테리어로 카페 같은 분위기와 계열사인 `cafe Mari`의 수제 샌드위치, 머핀, STEFF핫도그 등을 통해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사랑 받아 왔다. 새롭게 도입된 결제시스템을 통해 편리함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터치페이는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넥슨카드 등 대략 12가지 상품권을 지원하고 있으며, 상품권이 아닌 직접 충전 방식의 서비스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라이온PC스튜디오 관계자는 "원하는 상품권을 선택한 후 금액을 넣으면 바로 발권되는 무인 단말기 시스템이라 별도의 관리 인원이나 관리비용이 필요 없으며, 상품권 및 현금 분실의 위험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라며 "사용자 입장에서도 일정 금액이 정해 져 있는 문화 상품권과 달리 원하는 금액만큼 상품권을 남의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전했다.
고객을 위한 라이온PC스튜디오의 노력은 창업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창업주를 위해 라이온스PC스튜디오 에서는 `3F(Fast, Fair, Flexible)` 시스템을 통해 점주에게는 신속한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슈퍼바이저에게는 본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공정히 평가되며, 융통성 있게 점주와의 어려움 해소를 보장하고 있어 창업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창업주에게는 피씨방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예비창업자 및 가맹점주들에게 점포선정교육에서부터 PC교육, 관리교육과 운영 및 마케팅교육에서 세무교육까지 PC방 창업에 필요한 모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라이온PC스튜디오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본사 세비나 룸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홈페이지(www.lionpc.co.kr)을 통해 참석 예약 후 참석 가능하다. 피씨방 가맹점 창업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