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 비즈니스 전문기업 비즈오션은 `2014 차세대 투명전극 개발동향 및 터치센서 응용 세미나`를 오는 3월 18일(화) 서울 강남 포스코 P&S 이벤트 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CNT 기반의 TSP 터치센서 상용화 전략과 기술개발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나노기술 기반 자기조립 기술의 소개, 하이브리드 투명전극, ITO 기반 터치패널, 대면적 TSP 제작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특히 상보의 정인상 본부장은 탄소타노튜브 기반 투명전극 기술 동향 및 터치 센서 응용에 대해 알아보고, 시마나노텍 코리아 신용우 지사장은 나노기술 기반의 자기조립 공정 기술 소개 및 투명전극으로의 응용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시노펙스 최관영 연구소장은 메탈 메쉬를 이용한 터치센서 기술 분석 및 향후 전망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은나노와이어 –그래핀 신축성 하이브리드 투명전극 개발 및 사업화 ▲플렉서블 하이브리드 투명전극 및 은나노와이어 소재특성 향상 기술 ▲세라믹 기반 투명전극을 활용한 대면적 TSP 제작 기술 ▲차세대 투명전극 소재 및 기술 동향에 대한 발표도 이뤄질 예정이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ITO 기반의 투명전극은 각종 스마트기기의 터치 패널을 중심으로 지난 수년간 폭발적으로 성장해 왔다"면서, "성장의 이면에 소재 수급의 불안정 및 가격이라는 문제점이 관련 기업을 힘들게 했고, 플렉서블과 같은 새로운 기술 트랜드의 대응에 한계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서 "ITO 투명전극을 대체하면서 저가, 대량생산이 가능한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 및 제품 상용화 움직임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위한 투명전극 개발 동향 및 터치센서 응용 기술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