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역세권 최대 수혜지역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주목!

신역세권 최대 수혜지역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주목!

최근 김포시와 LH가 추진하는 김포도시철도사업이 지하철 개통을 추진하면서 신 역세권인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이 주목을 받고 있다. 내 집 마련 계획은 있지만 아직 정하지 못한 수요자들에게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편리한 교통, 쾌적한 주거환경, 주변 개발호재 등을 갖추고 있어 더욱 안성맞춤이다. 지하철 개통은 유동인구 증가와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며 향후 프리미엄이 형성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불황이 계속 될수록 신 역세권 등 교통호재는 시세의 안정을 더해 부동산 시장의 몸값을 상승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실제 사례로 2009년 신 역세권인 지하철 9호선의 개통으로 강남과 김포공항의 교통이 수월해 짐으로써 서울 강서권 시세가 크게 상승세를 보였으며 작년 11월 말 개통한 분당선(왕십리~수원)의 주변 아파트도 높은 시세 상승을 보였다. ‘풍무역’(2018년 개통)이 개통 되면 두 정거장만 지나면 김포공항역으로 연결되어 서울 각 지역까지 이동이 매우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것들을 보아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상승세도 기대하고 있다.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김포시 풍무2지구에 분양중인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김포도시철도 가칭 풍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풍무역이 개통되면 두 정거장만으로 김포공항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김포공항역에서 5호선·9호선·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하다. 이를 이용할 경우 김포에서 서울역과 강남까지 1시간 내로 진·출입이 가능해진다.

또한 올림픽대로를 통해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져 김포한강신도시보다도 서울접근성이 뛰어나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총 5000여 가구 중 1차 분양 물량은 아파트 23개동 2172가구이며 전용면적 3.3㎡당 분양가를 900만원대로 책정했다.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춘 특별혜택으로 중도금 무이지가 시행 중이며, 중도금 무이자 대출만으로 전용 84㎡ 기준 약 1100만 원의 이자 비용이 절감된다.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단지 내 어린이집은 지하 1층~지상 2층 1,715㎡ 규모로 220명의 아이를 수용할 수 있으며 아동복지학부로 유명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하여 최고급 보육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학군은 김포 3대 명문고로 불리는 김포고·사우고·풍무고가 단지 인근에 있다. 풍무초를 비롯 2012년도 대한민국 최우수 초등학교로 선정된 혁신학교 신풍초도 가깝다.

대단지 내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은 지하 2층~지상 2층 6000여㎡ 규모로 조성된다. 스포츠존·에듀죤·컬쳐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골프연습장·실내체육관·북센터·티하우스·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선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롯데몰(김포공항), 홈플러스(풍무), 김포시청, 우리병원, 김포아트홀, 풍무 다목적체육관 등이 위치해 있어 김포한강신도시에 비해 주변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이 위치해 있는 지역은 분양가 상한제가 책정된 지역임에 더불어 실제 분양가 상한제 금액인 1,021만원 보다 약 70만원 저렴하게 공급되었다. 2차 분양분이 예정되고 있는 당 사업지는 작년 4.19대책 중 하나인 분양가상한제 폐지가 예상되는 시점에서 대중교통의 호재와 대단지라는 프리미엄과 맞물려 평당 시세차익이 예상되어 부동산 투자자들의 눈을 사로 잡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 원대이며 견본주택은 김포시 사우동에 위치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어 방문 전 전화 예약(문의 : 031-788-2941)은 필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