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와치텍(대표 박권재)은 설립이래, 국방, 공공, 교육, 의료 기관 등 다양한 방면의 시장을 점유하며 “IT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 시장에서 그 명성을 이어왔다. 국내에서 인정받은 기술력과 다양한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으로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2000년 프랑스를 시작으로 중국, 몽골, 인도네시아, 세네갈, 캄보디아에 이어 최근 모잠비크의 내무부 응급구난시스템(EMIS)구축 사업에 참여하였다. 이번 사업은 모잠비크 수도, 마푸토의 소방, 경찰 및 유관 기관 통신망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와치텍의 대표제품 “WatchAll”이 모니터링 시스템으로서 진출한다. 현지에서 직접 사업에 참여한 와치텍 기술지원팀장은 성공적으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전하며. 제품 납품뿐 아니라 현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3년간 체계적으로 기술 컨설팅 및 기술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담 고객지원 센터 운영 및 원활한 기술지원 등으로 국내 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이를 위한 고객 지원 서비스의 질에 전사적으로 높은 중요도를 부여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설립 15주년을 맞이한 와치텍은 그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하여 시장을 선점하는 솔루션 고도화, 더불어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전사 업무 역량을 높이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사내 교육 담당자는 “지난 해부터 운영해 온 자체 기술등급제 시행과 더불어, 전사 교육 시스템을 직급별/부서별/직책별 교육 체계로 전환하여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에 특성화된 교육을 통해 조직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모으고 있다. 또한 금번 전사 해외 워크샵을 통하여 구성원들의 시각을 전환하고,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힘을 비축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