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스프 만드는 법, 초간단 레시피 "재료 넣고 끓이는 게 전부"

해독스프 만드는 법 해독스프 엄지의 제왕
해독스프 만드는 법 해독스프 엄지의 제왕

해독스프 만드는 법 해독스프 엄지의 제왕

해독스프 만드는 법이 인터넷 상에서 화제다.

25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는 해독주스와 청혈주스에 이어 해독스프가 소개됐다.

해독수프 만드는 방법은 무(150g)와 우엉(100g), 당근(50g), 말린 표고버섯(2g), 북어(10g), 그리고 물(800mL)을 넣고 약 한 시간 동안 약한 불로 끓이는 게 전부다.

이는 하루 3회 섭취량으로 세 번에 나눠 건더기와 함께 보통 식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기호에 따라 말린 다시마를 함께 먹어도 된다.

뿌리 채소가 체온을 높여 면역력 상승과 혈액 정화 효과에 도움을 주는 것도 장점이다. 해독수프 핵심인 뿌리 채소를 많이 먹게 돼 육류의 안 좋은 지방을 배출한다.

한의사 신동진 원장은 "해독수프는 제6의 영양소로 중요시 되는 식이섬유를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고기와 함께 해독수프를 먹는 것이 좋다. 체질에 따라 독이 되거나 약이 되는 것이 바로 고기다. 우선 고기가 무조건 나쁘다는 편견은 버리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고기가 성인병의 주원인이라는 것은 분명히 잘못된 편견이다. 성인병의 가장 큰 원인은 고기가 아니라 탄수화물이다"고 밝혔다.

이어 신 원장은 "약 되는 고기는 먹는 방법에 달려있는데 무엇보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매끼 고기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삶은 고기를 채소와 함께 섭취하고 평소 식단을 분석해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식단 비율을 반대로 먹는 것이 좋다. 이렇게 규칙적인 식사법과 건강한 육식만으로도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독스프 만드는 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해독스프 만드는 법, 정말 간단하네", "해독스프 만드는 법, 끓이는 게 전부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