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 속초로 떠나는 펜션여행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명소, 숙박하기 좋은 펜션 많아 봄철 여행장소로 인기!

강원도 고성은 금강산과 설악산의 중간 거점지역으로 산, 바다, 호수, 계곡 등 수려한 자연풍광을 자랑한다. 여기에 통일전망대, 문화유적지, 물놀이파크 등 볼거리와 놀거리를 모두 갖추고 있어 그야말로 여행하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강원도 고성은 지역 명보다는 KBS 드라마 <가을동화>, 영화 <파이란>의 촬영지로 더 유명하다. 화진포해변이 바로 그 곳인데, 계절에 상관없이 낭만을 만끽하러 온 관광객들로 북적거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강원도 고성은 연인, 친구들과의 여행장소로도 좋지만, 가족여행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역사교육부터 현장체험학습까지 가능하기 때문. DMZ박물관, 6.25전쟁체험전시관, 통일전망대, 백담사 만해마을 등 모두 나열할 수 없을 만큼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외에도 오염되지 않은 청정 바닷가지역인 만큼 강원도만의 신선한 해산물요리를 선보이는 맛집들도 많다. 도루묵찌개부터 도치알탕, 황태해장국, 참가자미 구이, 자연산 물회 등이 대표적이며, 도심에서 즐기던 맛, 품질과는 확실히 다르다고 입을 모은다.

좀더 효율적으로 여행하고자 한다면, 테마별 추천코스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대표적인 온천 지역인만큼 온천여행테마부터 레포츠, 바다낚시, 겨울눈꽃, 사진촬영, 문화유적, 드라이브, 전통가옥, 일출보기, 바다여행, 가족끼리, 고성팔경 등으로 나눠 추천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강원도 고성군 관광안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강원도 고성, 속초로 떠나는 펜션여행

숙소문제도 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고급 펜션이 많아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다.

부띠크빌라 ‘까사델아야’의 관계자는 “강원도 고성 근처에는 관광명소가 많아 당일치기로는 부족한 여행이 될 수 있다. 거리 상으로도 서울을 기준, 2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1박 2일 또는 2박 3일의 일정을 잡고, 고성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인테리어 잡지에 소개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바다 전망 객실, 구스다운 침구, 천연성분의 비누부터 입욕제, 디퓨저 등 친환경적인 고급 용품들, 퓨어어쿠스틱 홈씨어터, 한우 1++ 바비큐 메뉴 및 수제 생크림 롤케이크 등이 입소문이 나면서 고성을 찾는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참고로 ‘까사델아야’는 KBS파일럿 드라마 ‘연애를 기대해’에 촬영장소로 나왔던 곳이다. 환경친화적인 그린호텔을 실현하고 있으며, 고급 부띠크 빌라로 유명하다.

숙박 및 기타 문의는 ‘까사델아야’ 홈페이지 (www.casadelaya.com)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