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열풍이다. 빡빡한 도시의 삶이 계속될수록 일상을 떠나 자연 속에서 가족과 아이와 함께 보내는 호젓한 시간의 가치도 커진다. 최근 4살 딸과 세계일주를 하기 위해 5년간 100만달러를 쏟아부어 캠핑카를 만든 미국의 열혈 ‘딸바보’ 아빠가 화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중형 트럭 유니모그를 개조해 만든 이 캠핑카는 주방과 거실, 침실을 갖췄다. 22대의 카메라를 장착했고, 오프라인 도로도 거침없이 달린다. 이 아빠만큼 통크게 캠핑을 떠나기는 쉽지 않겠지만, 곳곳에 숨어있는 알뜰 상품을 활용하면 적은 비용으로도 아이와 함께 분위기 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 용품 준비는 여기서
주요 온라인 쇼핑 사이트들은 5월 황금 연휴를 앞두고 일제히 캠핑 제품 전문몰을 선보였다. 자녀와 함께 캠핑을 떠나는 부모들을 손짓한다.
G마켓은 캠핑, 낚시 등 레저 용품을 상시 할인 판매하는 반값 캠핑관을 오픈했다. 텐트, 타프, 테이블, 해먹, 바비큐용품, 낚싯대, 구명조끼 등 캠핑과 낚시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상시 할인 판매한다.
매주 화요일 인기 제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하프 딜’을 진행, 캠핑 장비 마련 부담을 덜 수 있다. 화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낚시대와 캠핑용 의자 등 인기 제품을 기존 판매가의 반값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할인폭이 높은 인기 캠핑 용품도 한데 모았다.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설치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버팔로 갤럭시 스크린 그늘막텐트’를 38% 할인된 6만8000원에 판매한다. 4인 가족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거실형 텐트 ‘코베아 퀀텀골드’도 22% 할인된 85만2000원에 판매한다.
캠핑·낚시 카테고리 상품 구입에 쓸 수 있는 5만원 및 10만원 할인쿠폰을 매일 자정 선착순 400명에 지급한다. 스포츠·레저 상품 구입에 사용하는 무료배송 및 1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추가 마련한다.
11번가는 ‘코오롱스포츠’ ‘아이더’ ‘콜맨’ 등 200여개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 2만여 상품을 한데 모은 ‘아웃도어 캠핑 전문관’을 열었다. 발품을 팔지 않더라도 다양한 아웃도어 및 캠핑 용품을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캠핑 전문 쇼핑몰들도 유용하다. 캠핑몰, 오캠몰, 콜맨코리아 등 다양한 캠핑 사이트들이 전문화된 캠핑 용품을 판매한다.
◇캠핑 정보는 여기서
자연 속에서도 손 안의 스마트 기기로 캠핑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전국 2000개 캠핑장과 야영지 정보를 안내하는 모바일 앱 ‘올댓캠핑’으로 전국 각지 캠핑 정보를 지역이나 취향별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주제와 계절, 테마별로 캠핑장 정보를 제공한다. 모험을 즐기는 이를 위한 오지 캠핑장, 편안한 힐링을 추구하는 이를 위한 글램 핑장까지 전국 캠핌장을 담았다. 캠핑장 주변 상점과 주유소, 병원, 약국 등 캠핑을 하면서 필요한 편의 시설을 입체적으로 안내한다. 캠핑을 즐기는 이들 간에 사진이나 정보를 교환하는 소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일반 내비게이션이나 스마트폰 지도에서 찾기 힘든 야영 허가 캠핑장 등 캠핑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캠핑족 맞춤 서비스다.
오토캠핑은 캠핑카와 캠핑장 정보를 다양하게 볼 수 있는 캠핑 정보 전문 사이트다. 아직은 생소한 캠핑카 관련 내용도 찾아볼 수 있다. 캠핑라이프는 캠핑 다녀온 후기를 사용자가 직접 올리며 캠핑장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다.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포털에도 다양한 주제별 캠핑 카페가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캠핑 동반자 IT 기기
캠핑을 떠나면서 컴퓨터와 TV,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까지 모두 도시에 남겨두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하지만 어떤 기기는 캠핑의 맛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스마트폰에 담긴 음악을 가족과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인기 캠핑 상품이다. ‘로지텍 X100 모바일 스피커’는 옆면 홈에 스트랩을 끼워 배낭에 매달 수 있다. 무게가 162g에 불과해 트래킹할 때 좋다. 산뜻한 네 가지 컬러와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내장형 마이크로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하다.
‘UE 붐’은 사방이 뚫린 캠핑장에서도 시원한 소리를 퍼뜨려 준다. 특수 소재로 제작된 어쿠스틱 스킨은 방수 및 방오 처리돼 산골짜기나 계곡 옆 캠핑장에서도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의 프로젝터 ‘레이요 R4’는 스마트폰에 연결해 최대 150분까지 재생가능하다. 무게도 170g으로 가볍다. 화면이 밝고, 크기도 작아 야외에서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캠핑장에서 커피 한잔의 향취를 느끼려면 ‘누보 아웃도어 그라인더’가 좋다. 캠핑이나 야유회를 즐길 때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다. 드립 커피를 내리기 직전에 커피를 갈아 신선한 커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세희기자 h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