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라이선스를 발표한지 약 한 달 만에 언리얼 엔진 4.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언리얼 엔진 4.1은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One 플랫폼을 지원하게 됐다. 플레이스테이션 4 또는 ID@Xbox 프로그램의 인디 개발자 및 Xbox One 개발 권한이 있는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가입자들은 추가비용 없이 각 플랫폼의 소스코드 이용이 가능해 졌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언리얼 엔진 4.1은 스팀OS와 리눅스 지원은 물론, iOS와 안드로이드 워크플로우 개선, 게임 템플릿 추가,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작업 편의를 위한 기능들이 추가 및 개선되고 그 동안 확인됐던 버그들도 수정됐다. 이외에도 GDC 2013을 통해 소개된 언리얼 엔진 4 테크데모 ‘엘리멘탈(Elemental)’ 컨텐츠를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라이선스 구매자들의 적극적이고 뜨거운 성원이 반영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에픽게임스는 새로운 콘텐츠와 코드, 추가 기능 등 높은 수준의 엔진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월 $19의 멤버십을 유지하면 추가비용 없이 업데이트된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