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대출을 받기를 원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내 집 마련을 위해서나 자금난에 빠졌을 때 등 살면서 금전적인 도움이 필요한 순간이 있을 수 있다. 이럴 때 부득이하게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대출을 받을 때 사실상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이 바로 매월 납부해야 하는 금리이다.
각 금융사마다 다르지만 여러 부수조건에 따라 금리차이가 최소 10%에 달한다고 하니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다. 따라서 많은 대출상품을 잘 비교해 자신에게 맞는 대출상품, 자신이 적용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를 잘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금융사마다, 각 금융사의 지점마다 적용 받을 수 있는 금리가 다르므로 개인이 모든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하기란 쉽지가 않다. 또한 빠르게 바뀌는 특판상품까지 출시되고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쉽고 빠르게 이를 비교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기존 대출자 역시 더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갈아타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파트담보대출은 대출 후에도 꾸준한 금리비교가 필요하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관계자는 “담보대출이자는 가계의 지출 중에서도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전세자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부터 최저금리로 받아야 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이자가 싼 곳으로 담보대출갈아타기를 통해서 이자부담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한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넘어 현재 한국은행기준금리의 변화와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등 대출기준금리의 변화, 은행별, 보험사별 금리우대항목을 각 개인들의 조건과 대조해 고객에게 가장 맞는 담보대출상품을 찾게 도와주고 있다” 고 강조했다.
한편,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뱅크모기지’ (http://bankmortgage.co.kr)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시세조회 후 금리비교를 신청하거나, 금리비교간편신청, 또는 1644-2389를 통한 전화접수를 통해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