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는 오는 6월 30일까지 2014학년도 2학기 직장인반 신입 및 편입생 수시모집에 나선다.
올해 신설된 직장인반은 대다수 직장인들이 주말에도 근무하는 점을 감안해 주중 야간에 운영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성적이나 내신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서류 전형과 면접으로 치를 계획이며, 전형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는 한 기관에서 105학점 이상 수강할 수 없는 일반적인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와는 달리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전 과정을 국민대학교에서 수강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이 나머지 학점을 채우기 위해 다른 기관을 알아볼 필요 없이 경영학사를 위한 학업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한다.
SIG(S:Specialization, I:Information, G:Globalization)의 비전 아래 기업가 정신을 강화하고 정보화 역량을 제고하며 세계적 인재를 양성하는 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부는 글로벌경영트랙과 금융보험트랙 등의 특화된 과정을 통해 실제 경영일선에서 당면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1인 1언어 교육프로그램, 1인 1기 체력단련 프로그램, 교수와 제자간의 유대감을 높이는 사제동행 세미나 등의 다채로운 커리큘럼이 마련돼 있다. 경영학개론, 마케팅원론, 회계원리, 국제경영 등 전공·교양과목 총 140학점을 취득하면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총장 명의의 학위가 발급되므로 학위가 필요한 직장인들이나 학점은행제를 통해 경영학과 학점이 필요한 사람, 또는 경영학사 자격증이 필요한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라며 “또한 기업, 금융기관,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취업과 진학지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곳 학생들은 국민대학교 학생증 발급 및 중앙도서관 출입이 가능하며 학교 내 복지시설 및 다양한 장학제도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총동문회 가입 및 졸업증명서 발급도 가능할뿐더러 국민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 학위가 수여되어 대학원 진학과 학사 편입 등에 있어서도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2014학년도 2학기 직장인반 신입생 수시모집 응시는 홈페이지(http://kmubiz.ac/)를 통해 가능하며, 이 곳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