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영상제작실 ㈜뮤비존(대표 장연환)이 HD영상제작기기 `뮤비존 UCC HD`를 개발을 완료하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뮤비존은 HD급 영상제작시스템의 대중화를 선언하면서, UCC 영상제작시스템을 전국 노래영상제작실과 노래방에 공급해 왔다. 이 영상제작시스템은 배경화면을 선택하여 비디오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크로마키 기법을 이용해 합성하여, 사용자가 UCC 영상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뮤비존이 최근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출시를 앞둔 `UCC HD` 영상제작기기는 실시간 720p급 30프레임의 HD고화질 녹화기능에 녹화영상을 즉시 확인 및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SD메모리와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Micro-SD 카드도 지원하여 스마트폰에서 직접 재생이 가능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뮤비존 장연환 대표는 "현재까지 노래영상제작실에서는 SD화질의 영상제작만이 가능했다"면서 "하지만, 앞으로는 HD 고화질의 동영상 제작이 가능하게 되어 노래영상제작실에서 제작한 HD화질의 동영상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장 대표는 "HD영상제작기기 `뮤비존 UCC HD`는 출시와 함께 전국의 노래영상제작실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