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시장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고 사업 규모는 엄청난 속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이미 IT강국이 되었고 가정과 회사에 PC보급률 또한 대단하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시장규모도 J커브를 그리며 급성장 중이다.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가입자 수는 이미 3800만이 넘어섰다. 이에 디자인 전문 기업인 (주)씨드컴퍼니는 시대의 트렌드와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웹과 모바일을 통한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의 주된 내용은 제품, 시각, 인테리어 디자인 등의 해당 카테고리에서 개별적으로 분류한 후 버티컬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러한 버티컬 플랫폼을 완전한 디자인 플랫폼에 장착하겠다는 것이다. 이미 해외시장을 계획하고 있고 중국 관계자들과도 협업을 통하여 사업 진행이 발 빠르게 진행돼가고 있는 모습이다. 많은 기업들이 웹을 통하여 인테리어 서비스를 하고 있으나 이는 입찰, 견적, 이미지 정도의 서비스이다.
(주)씨드컴퍼니에서 6월경 출시될 웹과 모바일(어플)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하여 고객맞춤 지향 서비스, 위치기반 서비스, 이미지기반 서비스 등을 통하여 인테리어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2014년 올해 안으로 리사이클링 디자인(B2C), 디자인 코디(B2B, B2C), 디자이너 SNS(C2C)를 글로벌로 출시한다고 하였다.
(주)씨드컴퍼니의 관계자는 “우리는 작지만 강하다. 이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준비하였으며 팀 빌딩에서도 각 분야의 석, 박사급을 영입하였고 IT 전문가, 디자인 전문가, 경영 전문가, 법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기업이 될 것이다”면서 자신감을 드러내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