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가지 질병 증가로 인해 의료비 항목이 갈수록 높아져 가고 있다. 병원치료도 한 번으로 그치지 않고 여러 번 다녀야 하는 질병일 경우 의료비 부담은 클 수 밖에 없다.
국민의 60% 이상이 가입하는 의료실비보험은 실손보험으로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 국민들에게 관심이 높다. 매 년마다 증가하고 있는 의료비 항목은 특히 평균수명 증가로 인한 노년기가 길어지면서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의 노인 진료비 비중이 늘고 있다.
입원 치료 뿐 만 아니라 통원 치료에도 의료비의 2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비급여 부분도 보장 받을 수 있는 활용범위가 높다. 최근엔 이전에 보장받지 못한 질병에도 보장이 확대되어 이미 의료실비보험 가입자들도 상품을 비교하고 신규가입 하기도 한다.
세계보건기구에 의하면 소득의 40% 이상이 의료비로 지출되며, 1인 당 평생 의료비가 1억을 넘는다고 한다. 이는 가정경제의 부담이 되는 현상. 실손으로 보장받는 의료실비보험이기에 보장내용도 매년 축소 또는 변경되고 보험료도 상승하여 의료비 지출이 많은 사람들은 의료실비보험 가입에 관심이 높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에도 조건이 있다. 질병이나 다쳤을 때 실질적으로 병원비를 보장하기 때문에 병력이 있거나 현재 질병으로 인한 치료중 이라면 가입이 제한되기 때문에 가입가능여부에 대한 궁금증이 높다..
노년에는 면역이나 주의력 저하로 질병이나 사고 위험율이 높기 때문에 증가하는 의료비 대안으로 의료실비보험이 노후 대책의 하나로 자리잡은 만큼 중요해졌다.
의료실비보험은 여러 개의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 해도 일정 비율에 따라 비례 보상되므로 중복보장이 안 된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 아울러, 암 보험을 선택특약으로 할 경우 암 진단만 비갱신형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질병수술비 담보에 대해서는 건강보험에 가입할 경우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특정질병 발병될 위험이 있다면, 건강보험의 질병수술비 담보를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질적으로 발생하는 통원,입원,수술비 등을 보장받기에 보험금 청구횟수가 잦기 때문에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본인부담금 설정은 가입할 때 선택할 수 있는데, 가능한 최소화 하는 것이 유리하다. 10%, 20%가 있는데 10%를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이기에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견적 추천사이트 (www.silbi-bohum114.co.kr)는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실시간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고, 비교추천해주는 곳으로 어린이 부모님 의료실비보험 등을 저렴하게 비교 가입 할 수 있다. 아울러, 무료상담을 통해 의료실비보험료 계산, 보장내용에 대한 상세설명과 함께 무료 보험설계를 받을 수 있어 자칫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를 알아갈 수 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LIG손해보험 닥터플러스건강보험/희망플러스자녀보험, 동부화재 훼밀리라이프의료종합보험, 흥국화재 더플러스사랑보험/무배당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 현대해상 하이콜종합보험/굿앤굿어린이CI보험 등의 인기상품의 의료실비보험순위와 가격비교를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