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우리카드, 스마트앱 강화한 `가나다카드`

우리카드(대표 강원)가 출시한 ‘가나다카드’가 출시 두 달여 만에 17만좌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 4월초 분사 1주년을 맞아 출시한 ‘가나다카드’는 강원 우리카드 사장이 고객의 입장에서 직접 기획하고 진두지휘한 상품이다. 복잡했던 기존 상품을 과감히 가나다 한글체계로 브랜딩해 단순화, 체계화시킨 시리즈 상품이다.

[금융상품]우리카드, 스마트앱 강화한 `가나다카드`

네이밍도 친근하고 쉬운 우리 고유의 한글을 사용함으로써 우리카드만의 친숙함을 표현했다. 디자인도 우리나라 전통적인 청자와 백자의 아름다운 색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구현했다.

이 카드는 고객의 카드 사용 행태에 따라 주요 업종에서 폭넓은 혜택, 선택 업종에서 높은 혜택, 모든 업종에서 조건 없는 혜택, 3가지로 분류하고 이를 다시 할인형과 포인트형 상품으로 나눠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서비스 내용을 살펴보면 ‘가득한 할인’은 9대 업종(쇼핑, 가족, 생활) 5%, ‘나만의 할인’은 선택한 5개 업종(택1) 5% 및 모든 국내가맹점 0.3%, ‘다모아 할인’은 모든 국내가맹점 0.5~1% 할인된다. 또 8개 제휴사 멤버십 포인트를 한 장에 담은 포인트형 상품 중 ‘가득한 포인트’는 모든 국내가맹점 0.5% 및 주요 가맹점 주중 3배, 주말 6배, ‘나만의 포인트’는 선택한 5개 업종(택1) 5% 및 모든 국내가맹점 0.3%, ‘다모아 포인트’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 0.7~1% 포인트 적립된다.

우리카드는 카드의 기본을 중심에 두고 고객을 위해 만든다는 철학을 담아 ‘바른 생각, 바른 카드, 우리 가나다카드’를 슬로건으로 만들었다. ‘신용’ ‘고객’ ‘혁신’을 키워드로 ‘가나다카드 헌장’도 선포해 이를 조직문화의 핵심 DNA로 삼았다.

‘가나다카드’는 스마트폰에 터치하는 것만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로그인도 가능한 ‘NFC 터칭 로그인’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탑재했다. 이 앱은 이용대금 명세, 카드이용 내역, 선결제 등 카드이용정보 이외에 이벤트 정보, 기념일 관리, 오늘의 운세 등 고객친화적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우리카드는 오는 6월 말까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앱에서 이벤트 응모 후 10만원이상 이용고객 중 1711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월 가나다카드 이용금액의 1%를 캐시백(최고 월 2만원, 홈페이지 응모)해주며, 9월말까지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건당 5만원이상), 6개월 무이자 할부(건당 30만원이상) 이벤트도 실시한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