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머리복구 ‘복구매직’, 독보적인 기술력 보유한 WM헤어 인기

요즘 현대인들은 패션과 헤어스타일링에 신경쓰는 만큼 상한머리복구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상한머리복구를 위해서 미용실에서 복구매직을 받을 수 있는데 WM헤어는 상한머리 복구전문 미용실로 복구매직 등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미용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이한 것은 WM헤어는 외형상 일반적인 미용 프랜차이즈 형태이지만 내부는 완전히 다르다는 것이다.

상한머리복구 ‘복구매직’, 독보적인 기술력 보유한 WM헤어 인기

WM헤어의 최고 가치는 ‘나눔’ 으로 첫 번째 나눔은 `브랜드쉐어링`이다.

브랜드를 가진 본사가 주체가 되는 일반 프랜차이즈와 달리 WM헤어는 본사라는 개념이 따로 없으며 흔히 말하는 본사의 횡포도 없다. 물론 가맹점이 되기 위해 비싼 비용을 치루지 않아도 되며 각자의 살롱을 운영하는 원장이 ‘WM헤어’ 라는 공동의 브랜드로 함께 성장하는 협동체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브랜드의 이름도 특별한 의미를 담지 않고 여자(Woman), 남자(Man)의 알파벳 첫 글자를 땄고 결국 사람을 의미하는데, 이는 대표자의 이름을 활용하는 보통의 미용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점이라 할 수 있다.

WM헤어 가맹점들은 공동의 브랜드를 사용하고 홍보비용 등을 공동으로 부담하기 때문에 미용업계에서 입소문이 퍼져 전국 각지에서 가맹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WM헤어의 두 번째 나눔은 `지식의 공유`로 본사 교육 같은 시스템이 없으며, 이미 헤어살롱을 운영하고 있는 경험많은 원장님들이 가맹대상이다.

일반적으로 기능인들은 오랜 시간이 걸려 본인 스스로 터득한 기술과 노하우를 다른 이와 공유하는 것을 꺼려한다. 하지만, WM헤어 전 구성원들은 매월 2회 이상의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여 각자의 레시피를 공개하고 새로운 레시피를 공동 연구하여 더욱 발전시켜 나아간다.

이것은 결국 고객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WM헤어 전체가 고객으로부터 인정받게 되는 결과로 돌아오게 된다고 한다.

사실 머리카락을 다루는 일은 단순한 손기술이 아니다. 특히 펌이나 염색, 요즘 한참 유행하고 있는 탄머리, 녹은머리 복구매직 시술은 상당한 주의를 필요로 한다. 머리카락을 이루고 있는 단백질의 구조와 약품의 성지수(PH), 수분지수 등에 대한 이론적 이해와 학습이 필요한데 보통 미용사들은 재료상에서 홍보하는 내용을 그대로 믿고 특정 제품에 의존하여 시술하는 경우가 많아 잘못된 시술로 인해 고객의 머리를 상하게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WM헤어 구성원들은 공동연구를 통해 시술약품에 포함된 성분을 철저히 분석하여 유용한 성분만을 재조합해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을 제공하고 있다.

상한머리복구 ‘복구매직’, 독보적인 기술력 보유한 WM헤어 인기

WM헤어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할인 행사가 없다.

싼 가격으로 현혹해 일단 찾아오게 만드는 불쾌한 마케팅은 절대 하지 않기 때문이다. WM헤어는 값싼 화학제품을 최대한 배제하고 친환경 천연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고객에게 시술하고 있으며 믿고 찾아온 고객에게 최상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합리적이고 이유있는 가격을 제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스타일과 헤어상태에 맞는 시술만을 권하고 있으며, 필요 이상의 고가 시술로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를 절대 금하며 시술 후에 반드시 관리 방법을 알려주어 오랜 시간 최고의 헤어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점 위치와 연락처는 WM헤어 홈페이지(http://cafe.naver.com/wmhair119)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원장님들이 직접 작성한 시술 내용을 볼 수 있고 카페 회원은 상시 5% 할인 혜택, 지점 방문 후 시술 후기를 작성한 회원에게는 영화예매권, 케익교환권, 커피 등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WM헤어는 각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여러 단체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봉사활동하고 있는데 전강하 원장(한성대점 , 미용장)은 몇 년째 정기적으로 성북구청에서 청각 장애우들을 위한 미용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샵이 폭리를 취하지 않고 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는 것이 바로 고객과의 나눔의 실천이라 할 수 있다.

미용업계에서도 자본을 앞세운 대형 프랜차이즈가 대세를 이루고 있고, 갑을 관계를 내세운 본사의 횡포가 심심치 않게 밝혀지고 있는 요즈음 `나눔` 이라는 가치로 똘똘 뭉친 신개념 브랜드 쉐어링 프랜차이즈 WM헤어가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