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 비즈니스 전문기업 ㈜비즈오션(대표자:명현식)은 ‘나노입자의 분산기술과 응용이슈 분석 세미나’를 오는 6월 24일(화) 서울 여의도 신한금융투자빌딩 지하2층 WAY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입자(pigment or powder)의 구분 및 특성, 입자의 분산 및 분산에 따른 물성 비교, 탈응집(deflocculation)/조정된 응집(controlled flocculation) 안정화에 따른 비교, 분산 기기의 종류(분산 정도 및 점도에 의한 기기의 선택)와 조정된 응집형 및 탈 응집형 분산제, 저분자량/고분자량의 구조 및 종류 그리고 사용되는 분야, 분산제의 극성(polarity) 구조 및 응용 분야 및 Tio2 종류에 따른 분산제의 선택(입자의 표면 특성에 따른 분산제 선택)에 대해 알아본다.
특히 일본 다케다콜로이드 컨설팅(주) 대표인 Takeda Shinichi(다케다 시니치)가 수계 및 유기계의 분산과 분산안정화 기술, 분산성 향상을 위한 나노입자의 표면처리 기술에 대해 발표하고, 나노테크니미쿠니 임원우 부사장이 나노 입자의 분산기술과 상용화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이 외에도 ▲고분산을 위한 분산첨가제의 종류, 선택 및 응용 기술 ▲나노입자의 응용 소재 및 분산 기술에 대한 발표도 이뤄질 예정이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고품질 소재 개발을 위해 우수한 특성의 나노 입자를 활용한 융복합 신소재의 개발 요구와 활용 수요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융복합 소재에서는 나노입자의 응집되고자 하는 고유의 특성을 제어하기 위한 기술과 입자들을 기재 내에 적절히 분산시키는 기술이 소재의 특성 및 균일성에 매우 중요한 핵심 요소이다. 또한 다양한 나노 입자의 종류, 형태와 기재의 종류, 응용 분야에 따라 구별되는 분산 기법이 이용되어야 하는 매우 고도의 기술 분야이다. 이를 위해 주요 분산 요소 기술 및 응용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관련 분야 산업계, 학계 및 연구소의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마련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