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안정보기술(대표 정재욱)은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대표이사를 포함한 핵심 인력이 15년 이상 보안전문업체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들이다. 덕분에 기술력만큼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다고 자부한다. 창업 초기부터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보안사업을 잇따라 수주하며 보안서비스 전문업체로 빠르게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IT 보안솔루션은 시스템접근제어와 보안감시솔루션 및 NAC,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IPS), UTM, 분산서비스거부(DDoS), 웹방화벽 등으로 다양하다. 설립 초기다 보니 자체 개발 제품보다는 총판 또는 대리점 개념으로 외부 솔루션으로 서비스하는 경우가 많다.
방화벽을 비롯한 대부분의 네트워크 보안솔루션을 제공한다. 솔루션 선정과 네트워크 구성 및 정책결정과 유지보수 등 전반적인 과정을 포괄적으로 서비스한다.
두리안 주차장 관리 시스템 ‘DPMS(DurianIT Parking Management System)’은 이 회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해 출시한 제품이다. 이 시스템은 복합문화공간에 부합하는 주차 유도시스템을 도입했다. 방문객이 주차장 상황을 한 눈에 살펴보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지능형 주차유도 프로그램을 구축해 입차와 출차가 더욱 편리하다. 신기술을 이용한 지능형 주차유도 관제시스템은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주차현황과 주차영상을 볼 수 있다. 또 주차사용률을 비롯한 통계를 시각화해 볼 수도 있다.
두리안정보기술은 최근 시스템통합(SI) 시장 환경이 다소 어려워진 점을 감안해 올해는 공공기관과 지자체 등을 직접 공략하는 방안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자체 개발해 출시한 주차장 관리시스템을 전면에 내세워 지난해 대비 20% 이상 성장한다는 목표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