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 아로마테라피가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이에 마트 등에서 손쉽게 중저가의 캔들과 아로마 제품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집안이나 거실 또는 개인사무 공간 등에서 다양한 종류의 캔들과 아로마 제품들이 스트레스, 심신안정, 집중력 향상, 동물냄새 제거, 습기 관리, 요리 냄새 제거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그 종류도 캔들, 디퓨저, 스프레이 제품 등 다양하다.
이러한 캔들은 시각적 기분과 후각적인 감성을 자극하는데, 오늘날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구매 및 소비가 여러 가지 패턴으로 늘어나고 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바로 향을 태우고 발향을 시켜야 기능을 할 수 있는 소모품으로서 판매하는 사이클이 빠르다.
최근 캔들창업에서는 가장 빠른 가맹사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아로마캔들 전문 브랜드 ‘캔들나무’는 론칭 1여 년이 안된 현재 60호점을 앞두고 있다.
캔들나무는 세계적인 브랜드 10여 개 이상을 엄선하여 일부 직수입을 포함한 국내 프랜차이즈 독점계약을 진행했다. 아울러 캔들나무는 공정위에 브랜드 독점계약과 관련 그 사실을 인정 받았다.
다입점 아로마캔들 멀티샵인 캔들나무는 퀸비캔들에서 판매하는 비즈캔들, 양키캔들, 소이캔들 등의 다양한 캔들라인이 갖춰져 있고 악세사리도 판매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