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우수상품]아엠아이테크, 비전 및 ITS용 카메라

아엠아이테크(대표 최일상)는 2000년 설립한 비전카메라와 지능형교통시스템(ITS)용 카메라 전문기업이다.

아엠아이테크는 외산 제품이 주종을 이루던 디지털카메라 영역에 뛰어들어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기술 국산화를 실현했다.

아엠아이테크는 2005년 카메라의 본고장인 독일의 한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유럽시장에 진출했다. 미주 및 아시아지역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엠아이테크의 고성능 GigE카메라. 아엠아이테크는 외산 제품이 주도하는 산업용 카메라시장에 진출해 기술 국산화를 실현하며 정상급 기업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아엠아이테크의 고성능 GigE카메라. 아엠아이테크는 외산 제품이 주도하는 산업용 카메라시장에 진출해 기술 국산화를 실현하며 정상급 기업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회사는 카메라 인터페이스 가운데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1394, GigE, USB3.0 기술을 보유했다. 특히 CCD센서를 이용해 ITS에 특화한 IP 및 HD-SDI 라인업을 구축, 국내 시장은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았다.

아엠아이테크는 직원의 50% 이상을 연구개발(R&D)과 고객지원 인원으로 구성하는 등 기술력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CCD를 이용한 비전카메라다. VGA급에서 29M픽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여기에 최근 고화소와 고속프레임 수요가 늘어나 CMOS 라인업도 구축해가는 중이다. 또 다년간 축적한 비전카메라 노하우에 바탕을 두고 IP카메라와 SDI카메라에 관련 기능을 접목시켜 과속단속과 무인단속 카메라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차면 번호인식 카메라를 공급해 시장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엠아이테크는 우수 R&D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다양한 인터페이스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토털 홈 네트워크 서비스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앞으로 의료장비·군사장비·항공산업·적외선 열상카메라 등 초정밀 고해상도 디지털카메라를 개발, 보급함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업계 최고 기술을 보유한 정상급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