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우수상품]리얼시스, CAN통신 시뮬레이터

리얼시스(대표 김철오)는 2000년 3월에 설립한 산업용 통신·제어장치 전문 기업이다. 대기업·중소기업과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제품과 기술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리얼시스는 DSP를 사용한 전력 변환 장치와 통신 관련 장치가 주력 분야다. 제품을 개발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공급해 왔다. 고객사가 요구하는 기능을 신속하게 개발해서 공급하는 게 리얼시스의 경쟁력이다. 특히 차량용 통신으로 많이 사용하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 응용기술이 풍부하다.

리얼시스의 CAN통신 시뮬레이터. 고가의 외산 제품을 국산화해 수입대체 효과를 거두고 있다.
리얼시스의 CAN통신 시뮬레이터. 고가의 외산 제품을 국산화해 수입대체 효과를 거두고 있다.

리얼시스 관계자는 “CAN 통신 시뮬레이터 등은 고가의 외산 CAN 통신 장치를 대체해 외화를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차량용 통신 시뮬레이터, 분석 툴, 로거 등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떠오른 에너지저장장치(ESS) 통신에 CAN이 적용되는 등 각종 데이터를 장시간 기록하는 데이터 로거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대중화된 차량용 블랙박스가 교통사고 처리에 기여하는 것처럼 산업용 제어 장치도 각종 입출력 통신 데이터를 실시간 저장해 시스템 고장 판별에 유용하게 사용하려는 요구가 많다.

리얼시스는 오랜 경험으로 축적한 데이터 저장 기술과 이더넷 통신 기술을 적용해 시장 요구에 신속 대응하고 있다. 특히 연구 인력 모집에 애로가 많은 중소기업의 친근한 개발 파트너 역할을 하는 동시에 외산 장비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얼시스는 앞으로 보다 편리한 차량용 CAN 통신 관련 장치와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소형 데이터 로깅 장치, 에너지 절약 및 환경 보호 관련 장치,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농산물 생산관리 장치를 개발할 계획이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