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캐드컴(대표 박상경)이 선보인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데이터 삭제 장비 ‘SHD-5Pro-Eraser’는 안정성, 효율성, 경제성을 겸비한 보안 솔루션 제품이다. 일반 기업은 물론이고 금융권,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에서 호평을 받으며 널리 공급되고 있다.
과거 HDD에서 데이터 삭제를 위해 사용된 솔루션은 자기장을 활용해 데이터를 완전히 소거하거나 물리력으로 디바이스를 파쇄·폐기 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었다. 이후 HDD를 재활용 할 수 있는 자료 삭제용 소프트웨어(SW)가 시장의 주류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캐드컴은 자료 삭제 SW 보다 작업 속도를 개선하고, 다량 복제 기능을 탑재한 하드웨어 방식 HDD 데이터 삭제 장비로 신시장을 개척했다.
SHD-5Pro-Eraser를 공급하는 한국캐드컴은 지난 1989년 설립된 중견기업이다. 2006년 이 회사가 개발한 두 모델이 국내 최초로 국가정보원이 진행한 보안적합성 검증을 획득했다. 올 4월에는 SHD-5Pro-Eraser로 또 국정원 보안적합성 검증을 통과하면서 신뢰성과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SHD-5Pro-Eraser는 분당 9GB(150MB/s)에 이르는 데이터 삭제 속도를 구현한다. 동시에 HDD혹은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5개에 담긴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삭제할 수 있다. 삭제된 자료는 복구할 수 없지만 HDD·SDD는 재사용할 수 있다.
SHD-5Pro-Eraser는 장비를 유지·보수 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탑재했다. HDD 1개에 여러 종류의 원본 HDD를 저장할 수 있는 ‘로드(Load)’ 기능이 대표적이다. 수 많은 원본 HDD를 별도 보관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면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것은 물론이고 번거로운 HDD 관리를 한 번에 해결했다. 사용자가 보유한 PC에 RS-232C 케이블을 연결해 작업과정 이력을 추출·보관할 수 있는 작업 관리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사용방법이 간편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4㎏에 불과한 무게로 이동·보관이 용이하다.
한국캐드컴은 USB, SD 메모리, 외장형 USB HDD, CD, DVD 등 저장매체가 대표 상품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선해 대기업, 관공서 등 고객에게 작업 효율과 경제성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다. KC-SHD-5Pro-Eraser를 포함한 한국캐드컴의 제품군은 홈페이지(kcadcom.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
-
윤희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