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 ‘파이어폭스 기반 크롬캐스트 대항마’ 개발중

[테크홀릭] 얼마 전 국내 시장에도 선보인 크롬캐스트(Chromecast)는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 있는 영상이나 사진 등을 TV로 볼 수 있게 해주는 동글형 기기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기반 크롬캐스트 대항마’ 개발중

그런데 모질라재단이 크롬캐스트의 대항마 격인 파이어폭스 기반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를 개발 중이라고 한다. 모질라 개발자인 크리스티안 헤일만(Christian Heilmann)은 트위터를 통해 파이어폭스 기반 미디어 스트리밍 단말기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프로토타입은 손에 잡힐 만큼 작고 외형만 보면 크롬캐스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이 제품은 크롬캐스트와 마찬가지로 미디어 콘텐츠를 TV 같은 외부 대형 모니터에서 재생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외신에 따르면 일부 크롬캐스트 앱에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제대로 작동했다고 한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쓸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설명.

모질라재단은 지난 5월 16일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크롬캐스트 미러링 및 스트리밍 기능 지원을 발표한 바 있다. 모질라재단은 현재 미디어 스트리밍 단말을 개발 중이며 출시와 관련해서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스트리밍 단말 출시는 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이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 fully open TV casting prototype device running #FirefoxOS. Open boot loader and all. pic.twitter.com/bZ0Uz8P0Zs

-- Christian Heilmann (@codepo8) June 19, 2014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홀릭팀

최필식 기자 techholi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