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 비즈니스 전문기업 ㈜비즈오션(대표자:명현식)은 ‘플렉서블 OLED 핵심 기술 세미나 -봉지(encapsulation) 기술 중심- ’를 오는 7월 2일(수) 서울 강남(선릉역)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OLED 봉지기술의 기본 원리 및 상용 봉지 기술(소자 기본 구성, 봉지 기술 기본 원리, 패널 공정 및 봉지 기술 개발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고, 디스플레이의 시대적 발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용 유연 기판의 종류, 플라스틱 기판(베이스 필름)의 구조 및 평가항목, 플라스틱 필름의 제조공정 및 공정별 특성, 디스플레이별 요구 특성에 대해서도 발표한다.
특히 세미나는 일본 AIST(Advanced Industrial Science and Technology) Ebina Takeo(에비나 타케오) 박사가 일본의 플렉서블 OLED의 봉지 기술과 동향, 플렉서블 OLED의 하이 배리어 필름 기술에 대해 100분간 영어 발표로 이뤄진다.
이외에도 ▲플렉서블 OLED를 위한 박막 봉지기술 ▲플렉서블 OLED를 위한 그래핀 산화물/고분자 다층막 봉지기술 ▲플렉서블 OLED의 최신 봉지기술 동향 및 이슈에 대한 발표도 이뤄질 예정이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디스플레이 분야는 기존의 평판형에서 커브드(curved)형태로 발전하여 하이엔드 스마트 디바이스와 TV에 채용되며 각광을 받고 있다. L사의 일부 스마트폰 제품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채용되어 플렉서블 배터리와 함께 호평을 받았고, S사에서는 플렉서블 OLED용 신규라인 투자를 확정하고 장비 발주를 시작하였다. 또한 폴더블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개발 뉴스가 노출되는 등 플렉서블(Flexible) 및 폴더블(Foldable)에 대한 연구개발과 투자가 매우 활발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봉지(encapsulation) 기술 중심으로 플렉서블 OLED 핵심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일본 플렉서블 OLED 분야 전문가인 에비나 타케오 박사 및 국내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마련될 것이며, 기술개발 전략 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