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으로 개인 의료비 보장 똑 소리나게 준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사회적 의료보장제도인 국민건강보험으로 의료비를 일부 보장받을 수 있는데 다만 모든 의료비를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 의료비가 발생한다.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병의 경우 병원비 부담이 적지만 암 같은 중증 질병이나 예상치 못한 사고 발생은 병원비 부담이 될 수 있다.

또한, 요즘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고가의 의료항목이 많아지고 신종 질병 및 환경오염으로 개인 의료비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제 2의 건강보험이라고 불리며 필수 보험으로 자리잡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으로 개인 의료비 보장 똑 소리나게 준비

실손보험은 0세부터 만60세까지 어린이, 노인, 부모님, 가족 누구나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가능한데 가입자의 나이, 건강상태에 따라 가입 및 보장이 달라진다. 만약 가입 시 건강상태가 좋지 못해 병원진료를 받고 있거나 약을 복용중이라면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며 보장이 제한될 수 있다.

그리고 나이가 어릴 때 준비하면 의료실비보험료가 저렴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가능한 빠른 가입이 좋다.

예전에는 의료실비보험을 중복으로 가입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한 사람이 여러 상품을 가입할 수 없다. 특히 실손보장은 비례보장으로 중복으로 보장 받을 수 없으니 가입 시 주의한다.

또한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각종 의료비를 보장하는데 비만, 미용목적의 성형수술, 치매를 제외한 정신과질환, 의료기기 구입, 성병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는다. 게다가 의료비 비중이 노년에 많이 차지하고 경제적 부담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실손의료보험의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하며 의료비 특약 외 선택특약은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해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한다.

이에 최근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silson.co.kr/bhline.php)를 활용해 각 상품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가입하려는 추세인데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동부화재,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등 다양한 회사를 비교할 수 있다.

그리고 이 곳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 가입이 용이하며 추후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