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풀링 다이어트, 일반기름 아닌 검증된 오일 선택이 관건

오일풀링 다이어트, 일반기름 아닌 검증된 오일 선택이 관건

노출의 계절 여름이 돌아오면서 다이어트 시술에서부터 식품, 한방치료 등까지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케이블TV의 ‘오일풀링 효과’ 방영과 함께 오일풀링 다이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틱낫한 스님의 수행법으로 소개되었던 오일풀링은 아침마다 오일 한 모금을 입에 넣고 가글한 후 뱉어내는 디톡스 건강요법이다. 만성질환을 야기하는 세균과 바이러스 등의 독소를 잇몸과 구강점막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요법으로 구강 건강 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좋다.



특히 오일풀링 활용한 다이어트는 디톡스에 효과적이면서 생활 속에서도 쉽게 실천 가능한 방법으로 여성들의 관심도가 높다.

오일풀링의 독소 배출원리는 의외로 간단하다. 올리브유를 입안에 넣고 가글을 시작하면, 미생물들이 자극을 받게 되고, 몸 속의 순환계가 자극을 받은 독소들을 입으로 운반하게 된다. 이 때, 오일에 있는 비타민 A,E,B,C 등의 산화 방지 물질들이 독소들을 끌어 당겨 기름에 가두어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이다. 특히 세균, 바이러스 등의 지용성 독소 미생물들은 세포막이 기름 형태로 되어 있어 기름에 의해서만 흡착되어 배출되기 때문에 디톡스 효과가 높은 것이다.

지난 6월 26일 한 케이블 방송에서는 2주 동안 오일풀링의 효과를 실험했다. 대다수의 실험 참가자가 구강 내 세균 및 활성산소 수치가 감소하여 면역력이 상승되었으며 염증, 변비, 비염 등의 만성질환도 개선되는 명현현상을 경험했다.

그러나 오일풀링 진행 시, 오일종류 선택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다. 값싼 정제 기름이나 방부제 및 합성착향료가 1%라도 들어간 기름은 오히려 몸 속에 독소를 쌓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스페인산 최고급 올리브유 ‘알꾸디아 오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알꾸디아 오로는 심사 기준이 까다로운 에코서트 유기농인증을 받은 고순도의 올리브유로 0.1%의 불순물도 섞이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이다.

국내 `오일풀링` 대표 알꾸디아오로 올리브유 수입업체 (주)아세이떼바오스코리아 관계자는 “오일풀링을 할 때에는 100% 유기농 냉압착 오일을 선택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부 소비자들이 정제기름이나 참기름 및 들기름을 이용하여 오일풀링을 하는데 참기름과 들기름은 만들 때 열을 가하기 때문에 벤조피렌과 같은 독성이 생길 수 있고, 일반 정제기름에는 화학적인 요소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름은 몸에 오히려 해로우며, 오일풀링 효과도 거의 나오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주) 아세이떼바오스코리아는 높아진 ‘알꾸디아 오로 올리브유’ 수요에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2014년 6월 28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알꾸디아오로 750ml를 20% 할인하여 지원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아세이떼바오스코리아 공식홈페이지(www.olive-oilshop.co.kr)를 통해서 확인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