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전문학교(이하 서예전)는 여름 방학을 맞아 학부별 맞춤 하계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서예전 보석예술학부는 국가공인 GTQ 포토샵자격증, 한국 귀금속 공예기술경기대회 등 각종 자격증 대비 수업과 졸업작품 실습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서예전 공연예술학부는 드림콘서트, GOD 콘서트, 레이디가가 콘서트, YG패밀리 콘서트 등 대형 콘서트를 기획한 강한친구들의 채규칠 대표의 특강을 마련하며, 뮤지컬 시카고, 렌트, 키스미 케이트, 노인과 바다, 코요테 어글리 등 다수의 작품 무대 및 오브제 디자인을 맡은 김진홍 무대디자이너의 특강을 실시한다.
또한 스마트IT학부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 노바토 오성균 이사를 초빙해 강의와 실습을 병행하는 안드로이드앱 개발 수업을 마련한다.
뷰티예술학부는 미용사 국가 자격증, 컬러리스트 국가자격증 등 각종 미용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특강을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샵마스터 국가공인 자격증, 웨딩뷰티디렉터 민간자격증의 특강과 시험도 함께 진행한다.
디지털디자인학부는 만화디자인, 시각디자인학과 1학년을 대상으로 GTQ 1급 자격증 특강을, 2학년을 대상으로 컬러리스트 실기 특강과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실기 대비 특강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푸드예술학부는 조주 기능사 특강을, 방송연기연예학부는 신체 훈련 실기 수업을, 모델예술학부는 워킹, CF모델 특강, 바디빌딩 특강을, 패션예술학부는 VMD자격증 특강, 졸업작품남성복패턴제작실습, 졸업작품 디자인개발 관련 특강을, 실용음악학부는 공연실습, 발성법, 통기타, 레코딩 등의 다양한 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서울예술전문학교 관계자는 "여름방학 동안 전공심화학기를 운영, 전문가 특강,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모든 방학 특강은 현장 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마련되는 만큼 학생들의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예술특성화학교 서울예술전문학교는 방송영상, 연기연예, 공연예술, 모델예술, 실용음악, 패션뷰티, 보석, 디지털디자인, 스마트IT, 호텔조리관광 등 11개 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각 분야의 권위자를 실무 교수진으로 초빙해 현장에 맞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