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변함에 따라 우리의 삶과 연관된 대부분의 요소들이 온라인 세상으로 발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각종 매체들이 온라인 시장에 주목하는 것도 모두 그러한 이유에서다. 이에 따라 기업 홈페이지 등 온라인 영역을 관리해 주는 비즈니스도 동반 성장 중이다.
홈페이지 접속 장애는 짧은 시간 안에 벌어지더라도 업주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 시스템 통합 및 관리 기업 ㈜유호스트(대표 이윤석)는 국내 최초 무료 웹사이트 모니터링 서비스 ‘몬캣(MONCAT)’을 소개하며 주목 받고 있다.
몬캣은 체계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령, 게시판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욕설 및 불법 광고 때문에 짜증나는 운영자들에게 관리자가 등록한 키워드를 자동으로 서치, 해당 내용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가능하게 하여 기업의 신뢰도를 높인다.
또, 자사 사이트뿐만 아니라 타 사이트에 올라올 것으로 예상되는 키워드를 등록해 놓으면 등록 즉시 알림 수신이 가능하도록 해 경쟁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나 가격인하 등 사이트 동향 파악에도 용이하다.
더불어 사이트가 느려지는 것을 감시, 웹 사이트 속도 체크 및 설정 후에 지연 발생 시 바로 바로 알림 수신이 가능케 했다. 뿐만 아니라 운영 중인 사이트 내 이미지 등록이 잦은 운영자에게는 이미지 오류나 링크 오류 현상 발견 시 알람 수신이 가능한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 일어나는지 모르는 웹페이지 오류가 답답할 때에는 제대로 오픈되지 않는 웹 페이지가 있을 시 확인해주는 서비스를 통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 주고 있다.
이처럼 몬캣의 웹사이트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웹사이트 접속 상태를 파악하느라 상주 인력을 쓸 필요가 없으며, 접속 오류 등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므로 고객 이탈을 최소화하는 효과까지 있다.
유호스트 관계자는 “몬캣은 기존의 서버 및 네트워크 모니터링 서비스와 달리, 콘텐츠 모니터링 형식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한다”며 “서버 관리자가 일일이 체크를 하지 않아도 웹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지 항상 확인하고 싶을 경우, 간편하게 사이트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몬캣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오류 발생 시 푸쉬 알람을 받을 수 있다. 몬캣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