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스트웨이, DB 클라우드 서비스 공식 오픈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한국호스트웨이(대표 이해민·이한주)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DBMS 솔루션인 MS SQL 서버를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DB 클라우드 서비스를 정식 오픈 한다고 8일 밝혔다.

호스트웨이가 제공하는 MS SQL 서버 DB 클라우드 서비스는 사용자가 DB를 쉽게 설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호스트웨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플렉스 클라우드 콘솔에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가상 서버에 설치·운영되며 시간당 108원/월 7만원의 추가 비용으로 전용 DB 존에서 설치할 수 있다. 기존 MS SQL 서버에서 에디션별로 기능이 다르지만, 호스트웨이 MS SQL 서버 클라우드 서비스는 MS SQL 서버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환경을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플렉스 클라우드 서버의 장점인 비용절감, 편리성, 확장성, 민첩성, 자동화의 혜택도 받을 수 있어 고객의 편의를 대폭 증진시켰다.

남성주 호스트웨이 영업본부장은 “DB를 사용하기 위한 라이선스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이 많았다”며 “호스트웨이 고객은 최소 비용으로 최대 운영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호스트웨이는 클라우드 가상서버당 제공하는 기본제공 트래픽을 1TB로 상향하고 최근 빅데이터 분석툴인 스펑크를 클라우드 가상서버 형태로 60일간 라이선스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했다. 관련 DB 클라우드 컨설팅 문의는 070-8630-1555나 이메일(sales@hostway.co.kr)로 하면 된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