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11일 대학원 입학설명회 개최

광주과학기술원은 2015학년도 대학원 봄학기 1차 전형에 지원할 학생들을 위해 11일 GIST 오룡관에서 대학원 입학설명회와 ‘오픈 랩’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광주과학기술원은 2015학년도 대학원 봄학기 1차 전형에 지원할 학생들을 위해 11일 GIST 오룡관에서 대학원 입학설명회와 ‘오픈 랩’을 개최한다
광주과학기술원은 2015학년도 대학원 봄학기 1차 전형에 지원할 학생들을 위해 11일 GIST 오룡관에서 대학원 입학설명회와 ‘오픈 랩’을 개최한다

이날 입학설명회에서는 기관 현황, 장학 혜택, 입학지원 시 유의점 등 대학원 입학의 전반 내용을 소개하며, 대학원 재학생 선배들로부터 면접 요령, 학교생활 등에 대해 진솔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재학생 스피치’도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GIST 대학원의 모든 연구실이 참여하는 ‘오픈 랩’을 통해 GIST의 독특한 연구실 생활을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GIST는 2015년 3월 대학원에 입학할 신입생을 두 차례에 걸쳐 선발할 예정이며, 이번 1차 전형에서는 석사과정 270명 내외, 박사 및 석사과정 70명 내외의 신입생을 정보통신공학부, 신소재공학부, 기전공학부 등 8개 모집단위에서 선발한다. 이번 1차전형 원서접수 기간은 10일부터 22일까지다.

GIST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학원 입학생은 재학 중 납입금 및 기성회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매월 소정의 학자금 및 급식보조비와 개인별 연구장려금을 지급받는다. 입학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총장장학생’으로 선발돼 학기 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추가로 받게 된다.

또 2인 1실 기숙사를 기본으로 제공받아 학위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안정된 정주 환경 속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으며, 병역을 미필한 남학생은 박사과정 또는 통합과정 입학 시 전문연구요원으로 편입돼 학업을 이수하는 것만으로 군 복무를 마칠 수 있다.

입학설명회 및 오픈 랩 참가 신청은 입학 홈페이지(admission.gist.ac.kr)에서 할 수 있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