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급여가 160만원 밖에 안 되는 저소득자 직장인 김모씨는 수입보다 지출 비용이 많아 현금서비스로 돌려 막기를 하다 보니 신용등급이 계속 하락했다. 결국 대부업체의 고금리 직장인 대출을 이용해서 급한 불은 껐지만 매달 다가오는 대출이자가 너무나 부담이었다. 주부 윤모씨는 남편의 건강이 나빠져 직장을 그만두자 식당에서 월100만원을 받고 아르바이트를 하지만 수입이 너무 적어 생활자금으로 대부업체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받았다. 윤모씨도 하루하루 늘어나는 고금리 대출상환에 마음이 편치 않았다.
이와 같은 비슷한 이유로 연20%~40%대의 고금리 직장인 신용대출을 부담해야 하는 서민들에게 연10%대 이하로 저금리 채무통합이 가능한 정부정책자금 햇살론이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다. 햇살론은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와 함께 3대정부정책 서민지원상품 중 한 가지이며, 대부업체(캐피탈, 카드사)등에서 연20%~40%대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부담해야 하는 서민들에게 저금리로 신용대출이 가능하게 상호금융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부정책자금 서민대출 공동브랜드다. 햇살론대출자격은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의 과다조회, 과다대출,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상품이다.
대부업체(캐피탈, 카드사)에서 신용대출을 이용하던 고객이 햇살론을 받게 될 경우 금리 수준이 연20%~40%대에서 연10%대로 낮아져 이자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기존 고금리 신용대출을 보유 중이 아닌 경우도 생계자금만 따로 신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무방문 대출한도 조회도 가능하다.
햇살론 대출자격은 최대3,000만원까지(대환자금2,000만원+생계자금1,000만원)이며, 금리는 연8.4% ~ 10.8%까지다.(2014년7월기준) 예로 1,000만원 36개월 대출 시 월평균이자 4만8500원 정도이고 취급 및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단 보증보험료 연1%공제된다.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 이내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방식이다.
모든 접수나 심사가 방문 없이 가능하며,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한도와 이율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 한도확인 이후에도 팩스송부만으로도 모든 심사가 이루어지며, 최종승인 확정 후 계약서 작성시 한번만 방문하면 된다. 직장인인 경우 상담부터 입금 받기까지 1~2일정도면 가능하다. 최종 승인 시 계약서 작성은 지점을 방문하거나 서울, 인천, 경기도(일산, 용인, 평촌, 영통, 하남, 성남, 분당, 부천, 동두천, 의정부, 수원, 안양), 충청도(대전, 천안, 예산, 청주), 강원도(춘천), 경상도(부산, 울산, 대구, 창원), 전라도(광주, 전주, 여수, 순천), 제주도 등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한 전국 무료출장대출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햇살론 신용대출을 신청 및 상담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 http://www.sunshinestar.co.kr )나 대표번호 1661-1076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