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모바일 서비스 ‘YAP’, 가로수길 맛집 점령

신개념 모바일 서비스 ‘YAP’, 가로수길 맛집 점령

열두시(대표이사 김상목)와 아이팝콘(대표이사 오준호)이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 출시한 현명한 소비플랫폼 애플리케이션(앱) ‘YAP’이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5일간 신사동 가로수길 주요 매장에서 ‘YAP@가로수길’이라는 타이틀로 쿠폰 할인 및 서비스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YAP’이 가로수길에 위치한 ‘YAP’ 제휴 매장들과 연계하여 벌이는 체험 행사다. ‘스쿨푸드’, ‘커피스미스’ 등의 프랜차이즈부터 ‘퍼블릭하우스’, ‘빌라 드 스파이시’ 등 가로수길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곳까지 총 17개 매장에서 ‘YAP’의 팝콘 및 모바일 쿠폰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 매장들은 ‘YAP’ 앱을 설치한 사람들에게 ‘1+1’ 쿠폰이나 가게의 ‘인기 메뉴 증정 쿠폰’ 등을 제공한다.



현명한 소비 플랫폼 ‘YAP’은 기존 전자지갑 서비스에 고주파와 블루투스만의 장점을 결합한 위치 기반기술인 ‘팝콘(Popcorn)’을 활용해 스탬프, 쿠폰, 멤버십, 결제수단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다.

팝콘 서비스는 고객이 가맹점에 방문하면 별도의 장치 구동 없이도 해당 매장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이벤트, 멤버십 보유 내역 등의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띄워준다. 모바일 스탬프는 커피숍 등에서 발행하는 종이스탬프를 스마트폰으로 구현한 서비스다.

행사 기간 중 ‘YAP’을 설치하고 가맹점에 방문하면, 별도의 앱 구동 없이 제휴매장에서 제공되는 1+1, 인기 메뉴 쿠폰 등의 혜택을 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다. ‘퍼블릭하우스’에서는 14,000원 상당의 리코타치즈샐러드 증정 쿠폰을 받을 수 있고, ‘스쿨푸드’에서는 6,000원 상당의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다른 매장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YAP’은 가로수길 중앙에 위치한 ‘커피스미스 가로수길점’과의 제휴를 통해 매장 내 설치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본인 SNS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YAP’ 설치 고객 대상 아이스 아메리카노 1+1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행사를 주최한 ‘YAP’의 최영 팀장은 “‘YAP@가로수길’은 주요 상권의 인기 매장들이 참여해 방문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며 “가로수길을 시작으로 ‘뉴욕 레스토랑 위크’와 같은 하이퀄리티 행사로 발전시켜 다양한 상권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AP@가로수’ 행사 및 자세한 혜택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www.YAP.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