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 국가 및 러시아 이용자 급증, 향후 글로벌 서비스로 성공 예감. 판도라TV(www.pandora.tv)는 지난 23일 오픈한 글로벌 게임 포털 사이트인 ‘KMP Games(http://www.kmpgames.com)’가 서비스를 시작한지 10여일 만에 누적방문자수 200만명을 돌파하며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KMP Games’는 국내외 다양한 게임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글로벌 게임 포털 사이트로 유저는 KM플레이어와 KMP Games의 웹사이트를 통해 영상을 보면서 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고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아울러 ‘KMP Games’를 통해 누구든지 게임에 대한 후기와 토론은 물론 게임 공략법 등도 서로 공유하고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게이머간 커뮤니티 형성과 게임마스터(GM)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요시 하는 해외 유저들에게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회사측은 특히 KM플레이어의 주 사용자층이 게임에 관심이 많은 10~30대 남성이라는 점도 ‘KMP Games’의 주 타겟층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수 있었던 주요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판도라TV KMP사업본부 이장원 상무는 “KMP Games는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같은 장르나 비슷한 스토리의 게임들을 사이트 내에서 직접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여 게이머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머, 기획자, 디자이너 등 게임산업 관련 종사자들이 글로벌 게임 트랜드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분석할 수 있다”며 “특히 영어권 국가와 러시아에서의 이용도가 높아 향후 글로벌 서비스로 성공할 가능성을 높게 점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회사측은 현재 KM플레이어의 게이트웨이 창을 통해 각 국가별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의 Top10 순위를 제공하는 현지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도 곧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