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으로 알려진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기타 소액대출 등 서민금융 상품 명칭이 ‘햇살론’으로 통일된다. 이들 상품을 취급하던 국민행복기금과 신용회복위원회 등도 ‘서민금융진흥원’으로 통합된다. 서민금융 상품들이 여러 기관에 산재해 이용자들이 활용하기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아들인 결과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16일 서민금융협의회를 열어 이런 내용의 ‘서민금융 지원제도 개선 방안’을 확정했다. 골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채무자들을 하나의 통일된 창구에서 서민금융 관련 상담을 받고 이자 감면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상환은 원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기간은 3년과 5년 중 택일할 수 있다.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이렇듯 직장인 신용대출로서 장점이 많은 햇살론은 서민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2010년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나 그간 홍보 부족으로 인해 활성화가 예상보다 느렸던 바 있다.
햇살론 대출자격은 신용보증재단의 기본적인 심사가이드만 따른다면 쉽게 대출이 가능하지만, 햇살론 취급 금융기관의 자체 기준을 적용해 탈락하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발생한다.
이에 햇살론 대출자격과 햇살론 서류를 갖췄다면 햇살론 정식위탁법인을 통해서 햇살론을 신청할 경우, 시중 햇살론 취급 은행보다 수월하게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다. 자체적인 기준보다는 햇살론 대출자격을 상담원이 신용보증재단의 기본적인 심사가이드에 충실하게 심사하기 때문이다. 햇살론을 위탁하는 기관이 다양하므로 햇살론 승인율이 높은 곳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선택해 햇살론 대환대출과 생계자금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최선이 될 수 있다.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한도와 이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팩스 송부만으로 모든 심사가 이루어지며, 최종승인 확정 후 계약서 작성을 위해 방문을 하면 된다.
햇살론 신용대출 및 대환(생계자금)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www.sunlightloan.co.kr)에서 문의하면 된다. 전국대표번호 1599-7252로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