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업진흥원·덴마크, LED 산업 교류협력

한국광산업진흥회는 7일 한국광기술원과 덴마크 대사관 이노베이션센터와 LED 조명기술 교류방안에 대해 협의를 벌였다고 8일 밝혔다.

마리아 스쿠 덴마크 대사관 이노베이션센터 참사관과 토븐 올라 닐슨 참사관, 김성균 담당관 등은 한국광산업진흥회 회의실에서 한·덴마크 간 LED조명기술 교류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광산업진흥회와 덴마크 대사관 이노베이션센터가 7일 한·덴마크 LED조명기술 교류 간담회를 갖고 교류협력에 뜻을 모았다.
한국광산업진흥회와 덴마크 대사관 이노베이션센터가 7일 한·덴마크 LED조명기술 교류 간담회를 갖고 교류협력에 뜻을 모았다.

덴마크 대사관 이노베이션 센터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혁신적인 발전이 있거나 R&D에 적극적인 국가 등을 선별해 해당 국가의 성장동력원을 연구하는 센터로 주한덴마크 대사관에는 지난해 설치됐다. 전 세계적으로는 미국, 독일, 브라질 등 총 8곳이 배치돼 있다.

간담회 이후 방문단은 한국광기술원의 LED 조명관련 장비 및 시설, 조명실증센터 및 광산업 클러스터를 방문했다.

덴마크 대사관은 한국광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2014 국제광산업전시회에 30여 명의 산·학·연 협력으로 구성된 덴마크 LED조명기술교류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마리아 스쿠 참사관은 “한국 내에서 가장 주목하는 것 중에 하나로 LED·OLED 조명 및 기술을 꼽고 있다”며 “한국광산업진흥회, 광기술원과 함께 광산업에 특화된 기관과 협업해 양국간의 기술 교류 및 관계 구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