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국내 대표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카오게임에 새로운 ‘홈 탭(Home Tab)’을 선보이고, 사용자 환경에 맞춘 다양한 게임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여러 곳에서 제공하던 다양한 게임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전달하는 ‘홈 탭’은 국내 인기 모바일게임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기 게임’ 차트와 매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신작들을 소개하는 ‘추천 신작’ 코너를 비롯해 사용자 환경에 맞춘 ‘추천 게임 영역’,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 게임 영역’ 등 새로운 게임 소식을 함께 제공한다.
추천 게임 영역에서는 카카오톡 친구들이 즐겨하는 게임들을 소개하는 ‘친구들이 많이 하는 게임’과 최근 자신이 자주 접속한 특정 게임을 함께 즐긴 친구들이 이용하는 또 다른 인기 게임들을 소개받아 함께 즐길 수 있다. 기존 인기 게임 외에도 주변 친구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비슷한 취향, 장르의 게임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 그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다.
또한, ‘테마 게임’ 영역을 통해 기존 인기 게임 외에도 그 동안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장르의 게임과 ‘숨어있는 명작’, ‘장소’, ‘장르’,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주제에 어울리는 게임을 추천, 미쳐 발견하지 못한 독특한 게임과 더욱 다양한 종류의 신작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무료 이모티콘’ 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홈 탭 내에서 함께 소개해 각각의 게임에서 제공하는 재미있는 이모티콘과 바로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카카오측은 “국내외 인기 게임을 비롯한 더 많은 수준 높은 게임들이 카카오게임 사용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