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벤츠 GLA-클래스 - 겉모습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시장 공략

사진으로 보는 벤츠 GLA-클래스 - 겉모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5일 출시한 프리미엄 컴팩트 SUV `더 뉴 GLA-클래스(The New GLA-Class)`는 벤츠의 5번째 SUV이자 4번째 컴팩트카다.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소개됐고, 도심과 아웃도어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스타일리시함과 SUV 성능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컴팩트SUV다.

사진으로 보는 벤츠 GLA-클래스 - 겉모습

겉모양은 진보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했다. 회사는 The New GLA-Class가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자동차를 원하는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을 제공할 거라 자신했다. The New GLA-Class는 컴팩트한 차체와 탁월한 성능으로 일상 생활에서 도심 이동이 자유롭고 편리하며, 고속도로에서는 주행 안정성과 효율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사진으로 보는 벤츠 GLA-클래스 - 겉모습

The New GLA-Clas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진보적인 디자인과 전통적인 디자인 비율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뤘다고 회사 관계자가 설명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모던 럭셔리를 표현한 디자인 랭귀지인 ‘감각적인 명료함(Sensual Clarity)’이 돋보인다. 강렬한 윤곽선을 표현하는 보닛 위의 두 개의 파워돔은 보닛을 더욱 스포티하게 만들어주고 두 줄의 루브르 그릴은 The New GLA-Class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 특히, 뚜렷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의 정중앙의 세꼭지별과 함께 하늘을 향해 꼿꼿이 선 전면부는 The New GLA-Class에 근육질의 파워풀한 인상을 연출한다.

사진으로 보는 벤츠 GLA-클래스 - 겉모습

옆모습은 헤드램프에서 후륜 휠 아치로 이어진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근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드로핑 라인(dropping line)과 함께 후면 루프 패널을 따라 미끈하게 자리한 커다란 루프 스포일러 또한 눈길을 사로 잡는다. 트렁크와 분리된 테일라이트는 후면을 더욱 넓게 강조하였고, 그린하우스를 낮추고 벨트라인을 높였으며 커다란 휠 아치를 더해 GLA-Class의 당당한 자태를 완성해냈다.

사진으로 보는 벤츠 GLA-클래스 - 겉모습

부가세를 포함한 새 차의 가격은 GLA 200 CDI 4,900만원, GLA 45 AMG 4MATIC 7,110만원이다.

박찬규 RPM9 기자 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