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링크사업단, 3일 창의교육 페스티벌 개최

조선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링크·LINC)사업단(단장 조금배)이 3일 해오름관에서 ‘2014 조선대학교 LINC 창의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사업설명회와 각종 공모전 수상팀의 우수사례 발표, 초청 특강, 워크숍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1부 행사에서는 링크사업단이 수행하는 창의교육 프로그램 설명회가 열린다. 맞춤형 취업능력배양 프로그램을 비롯해 융복합 현장실무 교육, 창의인성 교육 프로그램, 창업관련 프로그램, 창업동아리 지원, 창업지락, 창업캠프, 산학공동연구과제 등의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이어 링크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이 열린다. 링크사업단과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주최한 2014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와 2014년 하계 현장실습 공모전, 창업사업화 대회 시상식에 이어 수상자가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이날 금두환 바른진로취업연구소 대표는 ‘2014 당신의 취업은 안녕하십니까’라는 주제로 초청 특강을 한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더청춘 대표 멘토를 맡은 금 대표는 중요한 것은 빠른 취업이 아니라 바른 취업이라고 강조한다.

취업 초청강연에 이어 캡스톤 디자인 및 현장실습 담당교수 워크숍이 해오름관 잡매칭실에서 열린다.

조선대는 올해 2단계 ‘기술혁신형’ 링크사업에 선정돼 3년간 126억원을 지원받는다. 지방사립대로서는 조선대와 영남대가 유일하게 선정돼 산학협력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