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Life 리뷰/ 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PC’를 만나다!

ETLife 리뷰/ 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PC’를 만나다!

언제 어디서나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스마트워크가 점차 활성화되면서 모바일부터 PC까지 동일한 환경에서 문서작업을 가능하게 해 주는 프로그램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모바일 오피스 분야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인프라웨어의 Polaris Office(폴라리스 오피스)가 이번에는 폴라리스 오피스 PC 버전을 공개하며 PC 시장에 새롭게 진출했다. 그동안 독점적 구조로 인해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던 MS 오피스(DOC)와 한컴 오피스(HWP)의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PC에 대해 살펴봤다.

ETLife 리뷰/ 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PC’를 만나다!

평소 직업의 특성상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이용해 폴라리스 오피스로 문서 작업을 많이 하는 편이다. 지난 4일 어김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폴라리스 오피스를 이용해 문서 작업을 하려고 앱을 실행했다. 폴라리스 오피스 PC Closed Beta를 한다는 안내 문구가 있어 참여해보기로 했다. 폴라리스 오피스가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전천후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한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폴라리스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www.polarisoffice.com)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렀더니 폴라리스 오피스 PC 버전이 설치 됐다. 실행을 누르고,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했다. 현재는 워드와 한글 문서 편집만 지원하고 있는 모습이다. 회사측은 Sheet, Slide는 추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설치가 완료 됐다. 완료 버튼을 누르자 시작 페이지에 폴라리스 오피스의 새로운 아이콘이 생성됐다.

ETLife 리뷰/ 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PC’를 만나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설치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사용 해보았다. 폴라리스 오피스 PC를 실행해 간단한 문서 편집부터 시작해 봤다. 기자는 기존 PC에서 MS 오피스를 이용해 문서를 작성했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렵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이런 걱정은 기우였다. 폴라리스 오피스 PC는 MS 오피스의 사용 경험을 거의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이 문서 편집을 할 수 있었다.

ETLife 리뷰/ 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PC’를 만나다!

폴라리스 오피스 PC 버전은 MS Word 뿐 아니라 한글(HWP) 문서의 보기 및 편집까지 지원한다. HWP 문서 편집을 실행해보았다. 기존 Word와 다르지 않은 문서 창이 생성되지만, 분명히 HWP로 편집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다. HWP 문서 편집은 Word 문서 편집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그동안 MS Word에 익숙한 유저라면 너무 익숙하게 HWP 문서를 편집할 수 있다.

Word와 HWP 문서를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은 폴라리스 오피스 PC가 가진 가장 큰 장점으로 보여 진다. 뿐만 아니라 기존 MS 오피스, HWP 문서를 그대로 폴라리스 오피스 PC를 통해 열어 볼 수도 있도록 설계됐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MS 오피스 호환성은 모바일에서 이미 검증된바 있지만 PC 버전도 호환성은 상당한 수준임을 알 수 있었다.

ETLife 리뷰/ 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PC’를 만나다!

폴라리스 오피스 PC에 대한 최종 사용평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1. 무료로 PC에서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2. HWP 문서 편집이 가능하다!

3. 높은 문서 호환성을 바탕으로 MS 오피스 이용자들도 어렵지 않게 문서 편집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생각해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는 폴라리스 오피스 PC의 9월 말 정식 출시가 기대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