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틱 알펜로드, 밀리지 않는 원터치 신개념 등산스틱 '원스틱' 출시

등산스틱 전문 브랜드인 원스틱(www.onestick.co.kr) 알펜로드가 베어링 락 시스템을 적용한 신개념 등산스틱을 선보여 등산인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원스틱 알펜로드는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 업그레이드로 원스틱 알펜로드 OSS-12, OSS-13 모델을 선보였다.

베이링 락 시스템을 적용한 등산스틱 원스틱 알펜로드 OSS-12(좌), OSS-13(우)
베이링 락 시스템을 적용한 등산스틱 원스틱 알펜로드 OSS-12(좌), OSS-13(우)

산을 가장 많이 찾는 가을 시즌을 맞아 출시한 원스틱 알펜로드 OSS-12, OSS-13 제품은 강도와 탄성이 우수한 듀랄루민7075를 소재로 상대적으로 가벼우면서도 강도를 강화했다. 원터치 길이 조절 잠금 방식인 베어링 락 시스템을 적용해 밀리지 않으며, 단 1초 만에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신개념 등산스틱이다.

원스틱 알펜로드의 베어링 락 시스템
원스틱 알펜로드의 베어링 락 시스템

원스틱 알펜로드에는 원스틱 만의 고유한 특허 시스템인 베어링 락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는데, 이미 ‘SIIF 2013 서울 국제 발명 특허 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그 기술력과 편리성을 인정받았다.

등산스틱에서는 길이 조절 잠금 장치 부분이 가장 중요한데, 기존 시중 제품들은 남자들도 혼자서 풀고 조이기 어려운 제품들이 많고 더군다나 여자들은 조절 자체가 힘든 경우가 많다. 이렇게 기존 스틱을 이용하던 많은 등산객들은 산행 도중 스틱 길이 조절을 하려면 혼자 힘만으로는 나사 조절 부위가 풀리지 않아 주위 등산인과 같이 맞잡고 돌려야 겨우 풀리는 경우가 다반사다. 원스틱 베어링 락은 어린 아이들도 1초 만에 간단하고 부드럽게 길이를 마음껏 조절 할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하기 때문에 등산 애호가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원스틱 알펜로드의 베어링 락(Bearing lock system) 길이 조절 시스템은 간단한 원터치 방식으로 1단계에서 9단계까지 2.5cm단위 간격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길이에 맞게 스틱 길이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장갑을 낀 상태로도 누구나 손쉽게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로도 길이 조작이 가능한 원스틱 알펜로드 등산스틱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로도 길이 조작이 가능한 원스틱 알펜로드 등산스틱

또한 기존 나사 조임 방식의 구형 스틱에서는 기구 설계상의 구조적 문제로 인해 밀림 현상이 꾸준히 문제제기 되어 왔는데, 원스틱은 특허 받은 베어링 락 시스템 설계를 적용하여 원천적으로 스틱의 상단, 하단이 밀리지 않도록 개선됐다.

원스틱 알펜로드 총판인 에어로바디 윤동현 대표는 “기존 등산스틱들이 새로운 기술 개발이나 여타의 혁신 없이 유명 브랜드의 인지도와 광고 마케팅 등을 무기 삼아 사양이 낮은 저 품질 제품을 고가 제품 인양 시장에 공급해 왔는데, 원스틱 알펜로드 제품은 국산 등산스틱의 명예와 자존심을 걸고 장인정신으로 기존 제품 대비 5~6배 이상의 상상하기 힘든 원가지출을 감내하면서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세계 최고가 라인의 유명 해외 브랜드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가장 혁신적이고 탁월한 특허 시스템과 국내 최첨단 제조 방식을 적용하여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며 원스틱 알펜로드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원스틱 알펜로드는 국내 특허는 물론 세계시장을 겨냥해 PCT(Patent Cooperation Treaty) 국제 출원을 마친 상태로,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매진하여 세계 시장의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원스틱 알펜로드의 행보가 기대된다.

* 상담 및 제휴, 입점 문의 : 에어로바디(02-1644-7837, cpyoon@naver.com)

* 마케팅 문의 :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010-2627-8554, genie.yoo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