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진 고백, "아내, 방아쇠증후군 앓고 있다"…'방아쇠증후군이 뭐야?'

출처:/1대 100방송 캡처/이계진 고백 이계진 아내 방아쇠증후군
출처:/1대 100방송 캡처/이계진 고백 이계진 아내 방아쇠증후군

이계진 고백 이계진 아내 방아쇠증후군

이계진이 아내가 방아쇠증후군을 앓고있다고 고백해 화제다.



23일 오후 방송된 KBS 2TV `1대100`에 방송인 이계진은 1인으로 출연해 100인을 상대로 퀴즈대결을 펼치며 방아쇠증후군을 언급했다.

이날 이계진은 5단계 문제로 `배우 임예진이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해 손가락 OOO 증후군을 앓았다고 고백해 화제다. 손가락 힘줄 등에 염증이 생겨 굽힐 때 `딱` 소리가 나며 통증을 동반하는 질병은 무엇인가`라는 문제를 풀게됐다.

이에 이계진은 갑자기 "여보 고마워. 내가 당신 덕분에 이 문제 정답을 알 것 같아"라며 미소를 지었다.

이어 그는 "우리 집사람이 일을 많이 해서 병원에 갔는데 방아쇠를 당길 때처럼 통증이 동반한다고 하더라"며 방아쇠 증후군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한 뒤 주저 없이 `방아쇠증후군`을 답으로 골랐다. 실제 답 역시 `방아쇠 증후군`이었다.

한편 이계진의 아내가 앓고 있는 `방아쇠증후군`은 손가락에 반복적인 힘을 지속적으로 가하면 손가락 내의 힘줄, 근육에 외부의 충격으로 질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이계진은 귀농 이후 달라진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전원생활 18년째에 접어들었다는 그는 ""처음 시골에 내려갔을 때는 내가 인기가 많을 때였는데 마을 사람들이 나를 안 좋게 봤다. 다들 내가 땅 투기를 하러 온 줄 알더라"라며 처음엔 경계를 하더니 술을 마시고 함께 농사를 짓다보니 마음을 터놓게 됐다. 이젠 그 마을 사람이 됐다"고 말해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1대 100 이계진 아내 임예진 방아쇠증후군, 이런 병도 있네" "1대 100 이계진 아내 임예진 방아쇠증후군, 신기하다" "1대 100 이계진 아내 임예진 방아쇠증후군, 세상에" "1대 100 이계진 아내 임예진 방아쇠증후군, 뭐야" "1대 100 이계진 아내 임예진 방아쇠증후군, 염증이 생긴 거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

이계진 고백 이계진 아내 방아쇠증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