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의 기온 차가 심하고 건조한 계절에는 민감해진 피부로 인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피부건조증, 가려움증과 같은 증상 또한 이와 관련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환절기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이 시기 적절한 가을 피부관리법을 따르지 않으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로 인한 손상과 노화현상이 심화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피부 보습을 지키고 안티에이징할 수 있는 보습화장품 및 기능성화장품을 궁금해한다.
기능성화장품전문브랜드 반트36.5의 피부전문가들은 건조한피부관리에 적합한 기초화장품추천 및 안티에이징 화장품 추천으로 수분 크림과 페이스 오일을 꼽는다. 보습크림이라고도 불리는 ‘수분크림’은 메마르고 각질이 일어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며, 페이스오일은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약해진 피부 지질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분크림은 피부 타입에 따라 건성수분크림, 지성용수분크림, 여드름피부수분크림 등으로 나뉘며,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따뜻한 타월을 피부에 얹어 각질을 가라앉힌 후 얼굴에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10~15분간 방치하면 마스크팩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파운데이션과 섞어 바르면 물광피부만들기도 가능해 어렵게만 여겼던 물광메이크업도 해볼 수 있다.
여성들 못지 않게 피부건조증에 걸릴 확률이 있는 남성들은 전용 남자화장품추천이 필요하며, 보통 지성피부로 여드름이 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여드름수분크림추천 및 전용 남자수분크림 추천이 적합하다. 최근에는 천연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는 만큼, 자극 없이 순한 천연수분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남녀 모두에게 좋다.
페이스오일 역시 수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섞어 바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오일성분이지만 피지분비량을 조절해주는 경우가 많아 건성은 물론 지성피부 사용 시에도 무리 없는 편이다. 보통 세안 직후 손바닥에 오일 한 두 방울을 떨어뜨린 후 얼굴을 감싸면, 손바닥의 열감으로 오일이 피부 깊숙이 전해질 수 있다.
화장품 검색 1위 브랜드로 알려진 반트36.5의 수분크림은 워터드롭 방식의 독특한 사용감과 100ml의 양을 자랑하는 대용량수분크림으로 뷰티 파워블로거의 호평을 받고 있다. 피부의 과다 유분을 잡아주는 에버매트 성분으로 유분감을 최대한 낮춰 주는 전용 남성화장품인 포맨 파워풀 워터크림 또한 남성피부건조증 탈출아이템이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리놀레산, 글리세리드 성분 함유로 보습과 수분 유지에 효과적인 동백오일은 발효추출법을 통해 피부에 좋은 동백나무 씨앗의 효능을 최대한 살렸으며, 이러한 동백 오일을 사용한 동백수분크림도 출시됐다. 이곳의 기능성화장품전문피부연구소 튜링겐코리아가 오랜 연구 끝에 자신있게 출시한 아르간 오일은 뛰어난 보습력과 영양성분을 지닌 북아프리카 희귀 식물 아르가니아 나무 열매에서 추출하여 리프팅에도 도움된다.
관계자는 “전문 피부연구소에서 제품 연구 개발을 거듭한 결과, 각종 패션지 뷰티지에 제품들이 소개될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수분크림이나 페이스 오일을 선택할 때는 꾸준한 연구개발로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만드는 화장품브랜드의 것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으며,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올바른 시용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