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는 식음료 업계에 많은 전문가를 배출해 온바리스타전문학교이다. 한호전은 이론 위주의 틀에 박힌 교육이 아니라 학생들이 취업을 하는데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각종 이색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커피뿐만 아니라 호텔 식음료 분야에서 다루는 주류에 대해서도 배운다. 학생들이 배우는 대표적인 주류로는 와인과 칵테일이 있다.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직접 와인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자신이 만든 와인을 테이스팅 해 보기도 한다. 시중에서 판매 되는 와인만 테이스팅하는 것에 비해서 와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체험해 보는 것이다. 물론 일반적인 와인 서비스, 와인 디켄딩, 와인 테이스팅도 배울 수 있어 와인 소믈리에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다.
칵테일 수업은 여러 가지 레시피로 칵테일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진행된다. 일반적인 칵테일 조주에 기주로 사용되는 위스키나 진 외에 전통주를 이용한 칵테일 조주에 대해서도 배운다. 특히 전통주류 업체에서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을 위해 시음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시음특강을 진행한 관계자는 한호전 학생이 전통주를 기주로해서 레시피를 만들고 바텐더 대회에 참여한다면 전통주를 무료로 제공해 주기로 약속하여 한호전 학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는 바리스타전문학교로써 학생들이 소믈리에자격증과 같은 관련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바리스타자격증, 와인 소믈리에자격증, 조주기능사자격증 등 식음료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필수라고 볼 수 있는 자격증을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졸업 전에 대부분 취득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 교육만으로 충분히 식음료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것이다.
한호전은 식음료 분야의 바리스타전문학교와 제과제빵 분야 전체를 아우르는 델리 & 카페 산업경영학과(델카학과)도 개설되어 있다. 델카학과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학과이다. 음료와 제과제빵 분야의 경계가 점점 허물어져 가고 있는 가운데 두 분야를 모두 배운 학생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런 시대적 변화에 따라 한호전에서는 델카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1989년 개교 이래 호텔관광 분야만 25년 넘게 교육한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는 커피바리스타학과와 델카학과 외에도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식공간연출학부(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웨딩플래너학과, 파티플래너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국제항공서비스과, 호텔카지노딜러과 등이 개설되어 있다.
현재 한호전은 9월 30일까지 2학기 4차 수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