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주얼다이브(대표 은종진, http://www.visualdive.co.kr)가 美 비주얼리티사(Vizzuality Inc.)와 카토디비(CartoDB) 및 비주얼리티사의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한국 내 독점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국내 최초로 인포그래픽과 데이터시각화 전문 디지털 뉴스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비주얼다이브는 금번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국내 유일의 카토디비 공식파트너사로서 카토디비를 공동 개발함과 동시에 한국 내 현지화 작업(프로그램 한글화, 한글 입출력 지원, 네이버∙다음 등 국내 지도 API 연동, 엔터프라이즈 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하게 됐다.
또한 비주얼다이브가 진행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데이터시각화 서비스에도 카토디비가 적극 활용될 예정이며, 아울러 카토디비의 한국 내 고객 지원 업무도 담당하게 된다.
기존에 비주얼다이브가 가지고 있던 빅데이터 분석력 및 데이터시각화 노하우에 카토디비를 이용한 GIS 데이터 맵핑 기술 등이 더해져,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전달 및 데이터 저널리즘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여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비주얼리티사의 카토디비는 인터렉티브 GIS(지리정보시스템) 데이터 맵핑 엔진 분야에서 글로벌 최고의 솔루션으로, 지리정보데이터를 이용한 보고서, 데이터시각화, 인터렉티브 데이터 맵핑 등이 실시간 클라우드 기반으로 가능하다. 카토디비는 구글, 트위터, NASA, 월스트리트 저널, 옥스퍼드대학교, 예일대학교, 스페인 상업은행, World Resources Institute 등 유수의 기업과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기업 및 공공기관은 기존의 비시각적, 비직관적이었던 GIS 데이터를 카토디비에 적용하여 고도화된 데이터시각화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실시간 소셜데이터 연동, 상권분석, 성과분석(KPI), 마케팅분석 등 다양한 분석과 활용에 효과적이다.
비주얼리티사의 한국 내 독점적 파트너인 비주얼다이브는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서비스에서 대규모 기업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하며, 카토디비 서비스 페이지는 10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비주얼다이브는 국내 뉴스미디어 최초로 인포그래픽, 멀티미디어, 빅데이터 및 소셜네트워크 분석기술 등의 분야에서 국제표준규격인 ‘ISO 9001:2008’ 인증을 획득했으며, 세계적인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 업체인 프레지(Prezi Inc)와도 국내유일의 파트너쉽을 체결한 바 있다.
카토디비 개발 및 제작 문의는 문의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