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고수들이 추천하는 맛집 리스트는?

제주 여행 고수들이 추천하는 맛집 리스트는?

여행하기에 딱 좋은 가을이다. 올해는 특히 10월 3일 개천절과 9일 한글날 휴일로 2주 연속 황금연휴가 잡혀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최고의 여행지다. 여기에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볼거리, 먹거리가 더해진다면 그야말로 ‘힐링’이다. 그 완벽한 조건을 갖춘 곳이 바로 제주도가 아닐까.

올 가을 알찬 제주 여행을 목표로 한다면 인터넷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을 통해 다양한 리뷰를 살펴보는 것이 기본이다. 진짜 여행고수들이 추천하는 코스는 대체로 사람이 많이 몰리는 유명 관광지가 아닌, 호젓한 풍광 속에 여유로움과 제주 특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들이다.



맛집 추천도 다르지 않다. 뭍에서 흔히 맛볼 수 없는 음식, 또는 제주도 특유의 맛과 스타일, 여기에 넉넉한 인심까지 더해진 곳들이 여행고수들이 추천하는 제주 맛집이다. 중문단지에 위치한 ‘제주오성’이 바로 그러한 곳이다. 서귀포시가 공식 인증한 30년이라는 역사에 모든 내력이 함축되어 있다.

제주 현지인들 사이에서 더욱 유명한 제주오성은 40년 제주음식의 명인 윤애자(63 여) 여사와 아들인 변두환 대표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오분작정식과 흑돼지구이, 성게요리, 갈치정식 등이다. 해산물과 고기를 비롯한 식재료 대부분을 제주 현지에서 직거래로 공수하고 있다. 최상급 재료와 손맛이 어우러져 제주의 깊은 맛을 보여준다.

입소문을 듣고 제주오성을 찾는 손님들 중에는 특히 가족 단위가 많다. 여느 관광지 음식점들과 달리 가격 부담 없이 다양한 요리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 추천되는 ‘한가족정식’의 경우 10만원으로 흑돼지구이와 고등어조림, 옥돔구이, 전복뚝배기 등의 메인 요리를 비롯해 돔베고와 20여 가지 이상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제주도 토속음식점 제주오성은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31)에 위치해 있다. 본관과 별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규모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뉴스팀